업종
전자응용 공작기계 제조업
대표자
서장일
기업형태
중소기업

머신 비전 센서의 혁신을 선도하는 (주)디딤센서 입니다.

(주)디딤센서

회사소개

  • 건물 아이콘

    설립 7년차

    2018년 02월 07일

  • 사람 아이콘

    비공개

    직원 수
    (2024.12 기준)

  • 건물 아이콘

    중소기업

    기업형태

  • 손 아이콘

    925,561억

    매출액(23.12 기준)

기본정보

기업형태
중소기업
표준산업분류
전자응용 공작기계 제조업
기업주체
일반법인
주요제품명
비전센서,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설립일
2018년 02월 07일
홈페이지
종업원수
-
주소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550 (덕풍동, 현대지식산업센터 한강미사)1차 A7-057호
업체명
(주)디딤센서
전화번호
대표자명
서장일
인증현황

연혁

2022

  •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 참가
  • 한국산업대전 참가
  • 한국국제기계박람회 참가
  •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참여기업 선정
  • 중소기업 개발생산판로 맞춤형 지원사업 선정
  • 한국전자제조산업전 전시회 참가
  • 수출 유망중소기업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

2021

  • TIP과제 해당 연구기술, 기술자료 임치증 수령 <중소벤쳐기업부>
  • TIP과제 종료. <총 연구기간 30개월> 과제 성과보고 및 평가 완료
  •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확인서 인증 <한국 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서울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 참가 (컨퍼런스 강사로 당사 CEO 초청됨)
  • COEX 2021 SF+AW Koera Vision Show 전시회 참가
  • 독일 stuttgart Vision 박람회 참가

2020

  • 수원 SMATE 2020, 제2회 스마트공장 구축, 생산자동화전 전시회 참가
  • Lighthouse, Laguna Investment → Pre-series A 총 15억원 투자유치 성공

2019

  • 유럽 CE 인증서 취득
  • Automate 2019 참관 , VSD 혁신상 수상 → 2019 Innovators Awards 은상
  • 삼성전자 전시회 참가

2018

  • TIPS과제 선정 : 중소기업진흥공단 < Smart Factory 환경에 적용 가능한 머신비전 센서 및 딥러닝 기반 AI 알고리즘 개발 >
  • 벤쳐기업 확인서 인증 <기술보증기금>
  • 기업부설 R&D 연구소 인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 Seed 투자유치 (Mashup Angels) / Post-Valuation 16.5억
  • Korea Vision Show 참가
  • (주)디딤센서 법인설립

기업 인증 및 특허

인증서 이미지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

인증서 이미지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참여기업 선정

인증서 이미지

중소기업 개발생산판로
맞춤형 지원사업 선정

인증서 이미지

수출 유망중소기업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인증서 이미지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확인서 인증 <한국 산업기술평가관리원>

인증서 이미지

TIP과제 해당 연구기술,
기술자료 임치증 수령
<중소벤쳐기업부>

인증서 이미지

유럽 CE 인증서 취득

인증서 이미지

Automate 2019 참관,
VSD 혁신상 수상 →
2019 Innovators Awards 은상

인증서 이미지

TIPS과제 선정 :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증서 이미지

벤쳐기업 확인서 인증
<기술보증기금>

기업과 함께하는 파트너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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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사업안내

비전센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주요상품

Surf.Finder - SF

정밀 측정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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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f.Finder - WV

넓은 FO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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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f.Finder - CX100

컴팩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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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f.Finder - CX200

넓은 FOV

상품4.png
01 /

기업들이 품질을 향상시키고
검사 표준화를 통해 비용
절감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

Mission

머신 비전 센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검사를 제공

Vision

높은 품질과 비용 절감에 대한
기업들의 기대를
만족시키겠습니다.

Slogan

핵심가치

책임과 권한이
함께 하는 회사
누구든지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회사

평가등급

Blue Light

매출액 53% 증가

영업이익률 284% 상승

자산 17% 증가

Red Light

부채비율 17% 증가

  • 위험
  • 주의
  • 양호
  • 상위
  • 최상위

BBB+

재무 현황

수익성

기업의 수익창출 능력을 나타내 주는 비율로서 영업성과에 미치는 종합적인 효과를 보여줍니다.

매출액 영업이익율

[operating income to sales / 賣出額營業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영업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영업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매출액영업이익율이 높을 수록 좋지만 업종, 업태별로 기준이 있을 수 있어 경쟁하고 있는 기업이나 유사한 업종의 실적과 비교하는것이 좋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12.88%

업종 평균대비

높음
    매출액 순이익율

    ratio of net profit to net sales / 賣出額純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순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순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

    매출액 대비 이익지표로서 마진의 개념이며, 업종과 업태에 따라 수익성이 많이 차이가 나고 기업 규모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매출액순이익율과 같은 수치는 통계청이나 산은경제연구소에서 업종과 업태 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5.19%

    업종 평균대비

    낮음
      자기자본이익률

      기업이 자기자본(주주지분)을 활용해 1년간 얼마를 벌어들였는가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수익성 지표로 경영효율성을 표시해 준다. ROE가 타 기업들보다 낮으면 경영진이 무능하거나 그 업종이 불황이라는 뜻이 된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17.91%

      업종 평균대비

      높음

        성장성

        기업의 한 해 경영 규모 및 기업활동의 성과가 전년도에 비하여 얼마만큼 증가하였는가를 보여 주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

        [ Net Sales Growth Rate , 賣出額增加率 ]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기준연도 대비 비교연도 매출액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를 보여주며 산식은 다음과 같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161.91%

        업종 평균대비

        높음
          자산 증가율

          [ Total Asset Growth Rate , 總資産增加率 ]
          전기 대비 총자산의 증가율을 보여주는 지표다. 여기서 총자산이란 자본과 부채의 합을 의미하며, 이는 한 기업의 규모를 나타내기 때문에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분류된다.

          총자산증가율(%)={(당기말 총자산*-전기말 총자산)/전기말 총자산}*100 (* 총자산=자본+부채)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38.57%

          업종 평균대비

          높음
            영업이익증가율

            [ Operating Profit Growth Rate , 營業利益增加率 ]
            전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한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를 말한다. 영업이익이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및 판매관리비를 차감한 것으로, 기업이 상품을 판매하여 벌어들인 총금액에서 상품을 생산하는 데 들어간 비용을 빼고 남은 이익을 의미한다.

            영업이익증가율= {(현 회계연도 영업이익-전 회계연도 영업이익)/전 회계연도 영업이익}*100 (영업이익= 매출액-매출원가-판매관리비)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0%

            업종 평균대비

            낮음

              안정성

              기업의 재무유동성과 안전성을 나타내는 정태비율을 의미합니다.

              부채비율

              [ debt ratio , 負債比率 ]
              부채, 즉 타인자본의 의존도를 표시하며, 경영분석에서 기업의 건전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인다. 기업의 부채액은 적어도 자기자본액 이하인 것이 바람직하므로 부채비율은 1 또는 100% 이하가 이상적이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재무구조가 불건전하므로 지불능력이 문제가 된다. 이 비율의 역수(逆數)는 자본부채비율(자기자본/부채총액)이 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78.57%

              업종 평균대비

              낮음
                당좌비율

                [ quick ratio, 當座比率 ]
                경영분석에 쓰이는 관계비율의 하나로 산성시험비율이라고도 한다. 현금·예금·매출채권, 시장성 있는 유가증권 등으로 구성된 당좌자산 합계액을, 외상매입금·단기차입금 등의 유동부채 합계액으로 나누어서 얻는 비율이다. 일반적으로 이 비율이 100 % 이상이면 좋다고 한다. 당좌자산은 화폐적 자산으로 지체없이 부채에 대한 지불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좌비율(%) = (당좌자산÷유동부채) * 100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217.57%

                업종 평균대비

                낮음

                  규모형태

                    매출액 : 9억

                    사원수 : -명

                    기업형태 : 중소기업

                    복리후생

                    연금/보험
                    • 4대보험

                    직무소개

                    기획/전략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최적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도록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직무 입니다.

                    인사/HR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인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직무조사 및 직무 분석을 통해 채용, 배치, 육성, 평가, 보상, 승진, 퇴직 등의 제반 사항을 담당하며, 조직의 인사제도를 개선 및 운영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 입니다.

                    마케팅/광고/MD

                    기업과 제품의 경쟁우위 확보와 경영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마케팅 목표 수립과 목표시장에 대한 체계적인 방안 설계 및 실행을 통하여 반응과 결과에 지속적으로 대응하는 직무 입니다.

                    제조/생산

                    제품을 제조ㆍ생산하는 전반적인 업무이며,생산계획, 생산기술, 구매관리, 자재관리, 공정관리, 설비관리, 제조, 품질보증, 품질관리, 출하관리, 표준관리, 안전관리를 수행하는 직무 입니다.

                    회계/세무

                    회계는 기업 및 조직 내·외부에 있는 의사결정자들이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제 공된 회계정보의 적정성을 파악하는 직무 이며.세무는 기업의 활동을 위하여 주어진 세법범위 내에서 조세부담을 최소화 시키는 조세전략을 포함하고 정확한 과세소득과 과세표준 및 세액을 산출하여 과세당국에 신고·납부 하는 직무 입니다.

                    영업

                    국내ㆍ해외 영업 등 이윤창출을 목적으로 회사의 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하기 위한 업무로서 내·외부환경 분석 결과를 토대로 영업전략을 수립하고,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계약을 체결하고 이행하며, 고객의 불만사항을 관리하고 고객을 유지하는 직무 입니다.

                    엔지니어링/설계

                    객 요구 사항과 표준규격을 충족시키기 위한 제품 생산을 위하여 기초 이론과 응용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ㆍ설계하는 직무 입니다.

                    현직자 복지 후기

                    인터뷰

                    CEO 인터뷰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디딤센서는 머신 비전 센서를 개발하고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디딤센서는 기업들이 더 정확하고 정량적인 검사를 할 수 있도록 조명, 센서,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딤의 센서 Surf.Finder는 머신 비전의 혁신적이고, 새로운 기술입니다. 이 센서는 기존에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는 제품 표면의 불량 상태를 정량적으로 검사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검사 대상물부터 복잡하고 형태가 까다로운 검사 대상물까지 디딤의 센서 하나로 검사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검사 단계를 단순화하고 불가능한 검사를 가능하게 합니다. 디딤센서의 목표는 기업들이 품질을 향상시키고 검사 표준화를 통해 비용 절감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제조 과정 중의 불량을 정량적인 검사를 통해서 선별하여 높은 품질과 비용 절감에 대한 기업들의 기대를 만족시키겠습니다. 더 나아가 디딤센서는 머신 비전 센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검사를 제공할 것입니다.

                    CEO

                    인재상

                    상식을 우선으로 하는 자
                    자신의 부족함을 아는 자
                    만들어 낼 수 있는 자

                    취업시사상식

                    [정보통신/과학/스포츠] 메타버스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유니버스)’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Meta(메타)’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함

                    [정보통신/과학/스포츠] 메칼프법칙

                    네트워크의 가치는 사용자 수의 제곱에 비례한다는 이론

                    [정보통신/과학/스포츠] 그린론

                    신재생에너지, 전기자동차, 에너지 효율화 등 친환경 사업 프로젝트와 인프라 사업의 자금 조달에 활용되는 금융 기법

                    채용 프로세스

                    1차

                    서류전형

                    2차

                    1차 면접

                    3차

                    최종합격

                    4차

                    입사

                    서류전형
                    온라인으로 제출한 지원서를 검토하여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역량 그리고 경험에 대해 확인합니다.
                    면접전형
                    다양한 면접(PT발표, AI역량검사 등)과 인적성 검사를 통해 지원자의 역량과 해당 직무의 적합도를 확인합니다.
                    합격자 발표
                    서류전형, 면접전형에 대한 종합적인 결과를 토대로 합격자에게 개별로 연락을 드립니다.
                    입사
                    서류전형, 면접전형에 대한 종합적인 결과를 토대로 합격자에게 개별로 연락을 드립니다.

                    자기소개서 작성법

                    협업에 대해서 작성해 보자.
                    지원 직무에서 “협업”이 왜 필요한지 정의를 내린 후 사례를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획자 역할 : 기획자로서 유관기관과 어떻게 소통하여 원활하게 업무 진행을 하였는지를 자세히 기술해 주세요
                    성격의 장단점 : 타고난 독립심과 책임감
                    이전 성과경험을 수치를 활용하여 객관적으로 적어주세요 영업업무에 연관지어 자신의 성격이 직무에 얼마나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를 기술해 주세요 단점 중 조직생활에서 크게 우려되지 않을 점을 선택하여 다소 완화된 방법으로 표현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단점도 장점화 될 수 있는 부분을 강조하시면 좋겠습니다.
                    해당 분야/직무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는지 소개해주세요
                    직무와 관련하여 어떤 경험을 하였고 어떤 역량을 길러왔는지를 기술해 주세요 지원기업의의 해당산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있는지도 같이 어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혹은 기존에 경험했던 것과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경험을 토대로 어떤 기여, 적용을 해볼 수 있을지 측면에서 준비도를 연결시켜보는 것은 어떨까요?

                    최근 면접
                    질문

                    사회경험을 이야기 해주세요 (아르바이트 등)

                    팀워크를 키우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어떤 일을 창의적으로 해결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우리 회사에 대해서 아는 것을 말해 보세요

                    지원자를 해당 직무에 적합한 인재라고 판단할 수 있는 근거를 몇 가지만 말해보세요

                    면접꿀TIPS

                    우리 회사의 직무에 대한 여러분만의 생각을 만드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외운 팩트들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 여러분만의 인사이트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면접관들이 묻는 것도 바로 여러분의 생각이지 팩트들이 아닙니다. 즉석에서 답변을 만들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미리 회사와 직무에 대한 스스로의 생각을 정리해 놔야 합니다. 잘 정리해 놓는다면 면접에서 떨지 않고 말하기만 해도 미리 준비하지 않은 경쟁자들에 비해 훨씬 좋은 답변으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중소기업은 면접 후기가 많지 않습니다. 반복되는 질문위주로 면접질문 리스트를 만드세요. 면접리스트에 맞춰 본인의 답변을 작성하고 준비~암기하세요 중소기업 면접은 스펙트럼이 넓습니다. 대기업처럼 인사팀 가이드라인이 있는 것이 아니여서 1분 자기소개 안시키는 곳부터 그냥 자기가 궁금한것만 물어보는 곳, 본인 경험 중 하나만 물고 늘어지면서 질문하는 곳 하지만 여기서 회사연혁이나 회사가 하고있는 일, 회사정보 같은 걸 잘 알고 가면 중소기업은 면접관은 매우 좋아할 것입니다.+

                    합격하게 된다면 매일 출근길 출근해야하는 길이니 아침 9시나 출근쯤 맞춰 면접가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그래야 출근시 이렇구나가 체감이 됩니다. 그리고 회사가 너무 멀면 아무래도 더 곱절은 힘드니 본인의 기준을 갖는게 좋습니다. 도어투도어 1시간, 도어투도어 1시간 30분 처럼 (집문 연 순간~회사 문 연순간 걸리는 시간)+

                    토론 면접에서는 중간중간 발표가 많이 있습니다. 한 사람씩 돌아가면서도 자주 하고 팀 대표, 전체 대표로 발표할 기회도 주어지죠. 이 발표 기회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면접관들에게 여러분이 얼마나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그것을 잘 보고할 수 있는지 어필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개인 발표 시간뿐만 아니라 팀 대표로 발표하거나 전체를 대표해서 발표할 기회가 있으면 최대한 활용해 여러분이 얼마나 논리적으로 발표를 잘할 수 있는지 어필하도록 하세요.+

                    가장 먼저 할 일은 퍼스널 브랜드와 스토리라인을 최종 점검하는 것입니다.. 혹시 여러분의 의도와는 다른 방향으로 이해되지는 않을지, 더 좋은 방법으로 어필할 수는 없을지 등등을 재점검해야 합니다. 퍼스널 브랜드와 스토리라인을 가진 것만으로도 이미 학창 시절과 취업준비를 굉장히 체계적으로 뚝심 있게 열심히 준비했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주)디딤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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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소 :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550 (덕풍동, 현대지식산업센터 한강미사)1차 A7-05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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