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8년차
2017년 02월 13일
3명 재직
직원 수
(2024.12 기준)
중소기업
기업형태
104,200억
매출액(23.12 기준)
Blue Light
Red Light
BB-
기업의 수익창출 능력을 나타내 주는 비율로서 영업성과에 미치는 종합적인 효과를 보여줍니다.
[operating income to sales / 賣出額營業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영업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영업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매출액영업이익율이 높을 수록 좋지만 업종,
업태별로 기준이 있을 수 있어 경쟁하고 있는 기업이나 유사한 업종의 실적과 비교하는것이 좋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75.63%업종 평균대비
높음ratio of net profit to net sales / 賣出額純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순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순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
매출액 대비 이익지표로서 마진의 개념이며, 업종과 업태에 따라 수익성이 많이 차이가 나고 기업 규모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매출액순이익율과 같은 수치는 통계청이나 산은경제연구소에서 업종과 업태 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40.34%업종 평균대비
낮음기업의 한 해 경영 규모 및 기업활동의 성과가 전년도에 비하여 얼마만큼 증가하였는가를 보여 주는 지표입니다.
[ Net Sales Growth Rate , 賣出額增加率 ]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기준연도 대비 비교연도 매출액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를 보여주며 산식은 다음과 같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6.54%업종 평균대비
낮음[ Total Asset Growth Rate , 總資産增加率 ]
전기 대비 총자산의 증가율을 보여주는 지표다. 여기서 총자산이란 자본과 부채의 합을 의미하며, 이는 한 기업의 규모를 나타내기 때문에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분류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1.44%업종 평균대비
낮음[ Operating Profit Growth Rate , 營業利益增加率 ]
전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한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를 말한다. 영업이익이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및 판매관리비를 차감한 것으로, 기업이 상품을 판매하여 벌어들인 총금액에서 상품을 생산하는 데 들어간 비용을 빼고 남은 이익을 의미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0%업종 평균대비
낮음기업의 재무유동성과 안전성을 나타내는 정태비율을 의미합니다.
[ debt ratio , 負債比率 ]
부채, 즉 타인자본의 의존도를 표시하며, 경영분석에서 기업의 건전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인다. 기업의 부채액은 적어도 자기자본액 이하인 것이 바람직하므로 부채비율은 1 또는 100% 이하가 이상적이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재무구조가 불건전하므로 지불능력이 문제가 된다. 이 비율의 역수(逆數)는 자본부채비율(자기자본/부채총액)이 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50.09%업종 평균대비
낮음[ quick ratio, 當座比率 ]
경영분석에 쓰이는 관계비율의 하나로 산성시험비율이라고도 한다. 현금·예금·매출채권, 시장성 있는 유가증권 등으로 구성된 당좌자산 합계액을, 외상매입금·단기차입금 등의 유동부채 합계액으로 나누어서 얻는 비율이다. 일반적으로 이 비율이 100 % 이상이면 좋다고 한다. 당좌자산은 화폐적 자산으로 지체없이 부채에 대한 지불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71.03%업종 평균대비
낮음
매출액 : 1억
사원수 : 3명
기업형태 : 중소기업
[정보통신/과학/스포츠] 디램
컴퓨터에 사용되는 저장장치의 일종
[정보통신/과학/스포츠] 확장현실
혼합현실(MR) 기술을 망라하는 초실감형 기술 및 서비스
[경제/국제] 무주공산
주인 없이 비어 있는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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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채용 홈페이지, 기업 소개 홈페이지를 활용한다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는 취준생들을 위한 기본적인 정보들이 들어있다. 핵심가치, 인재상, 직무 소개 등 취준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이 많이 있는데 가장 먼저 이 정보들을 공부해야 한다. 그다음으로는 기업 홈페이지를 들어가 연혁, 사업 현황, 철학 등을 학습하면 된다. 아래는 SK텔레콤 홈페이지의 예시이다. 지원한 기업 홈페이지 구석구석을 뒤져 정보를 수집하자!+
중소기업은 면접 후기가 많지 않습니다. 반복되는 질문위주로 면접질문 리스트를 만드세요. 면접리스트에 맞춰 본인의 답변을 작성하고 준비~암기하세요 중소기업 면접은 스펙트럼이 넓습니다. 대기업처럼 인사팀 가이드라인이 있는 것이 아니여서 1분 자기소개 안시키는 곳부터 그냥 자기가 궁금한것만 물어보는 곳, 본인 경험 중 하나만 물고 늘어지면서 질문하는 곳 하지만 여기서 회사연혁이나 회사가 하고있는 일, 회사정보 같은 걸 잘 알고 가면 중소기업은 면접관은 매우 좋아할 것입니다.+
창의 면접 문제들은 거의 대부분 회사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주제가 나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회사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관한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을 뽑기 위해서입니다. 미리 회사 관련 이슈 및 트렌드를 공부해 문제로 출제될 주제들을 파악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미리 정리해 두면 되겠습니다.+
이 면접은 여러분의 협업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입니다. 이 유형을 취준생들이 어려워하는 이유는 워낙 회사마다 다양한 유형으로 이를 측정해 시험 자체가 낯설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 유형을 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당연히 익숙해지는 것이다. 스펙업, 독취사, 그리고 여러분들의 학교 취업 관련 사이트를 들어가면 면접 후기들이 있을 것이다. 거기서 미리 그 회사의 토론 면접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파악해 놓고 시험장에 들어가면 훨씬 편하게 면접을 치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토론 면접에서는 개개인이 여러 번 발표할 기회를 얻는데 이때 떨지 않고 논리적으로 주장할 수 있도록 미리 발표에 대한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