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마마포레스트
지구와 우리의 건강을 위한 감성 리빙 브랜드
설립 5년차
2020년 09월 23일
비공개
직원 수
(2024.12 기준)
중소기업
기업형태
4,214,131억
매출액(2024.12 기준)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상 수상
서울어워드 우수 상품
미국 아마존 초이스 선정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친환경 브랜드 부문 1위
올해의 리빙 브랜드파워
주방세제 부문 1위
우리아이를 위한 베스트브랜드
친환경 주방세제 부문 1위
벤처기업
메인비즈기업
여성기업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
계면활성제 제조업
디쉬바 등
샴푸바 등
쇼핑백 등
우리 가족부터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을
만들자
우리 가족, 지구가 함께
건강해지는 제품으로
글로벌 넘버원 친환경
리빙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For You,
For Planet
and
For Better Life !
Blue Light
매출액 53% 증가
영업이익률 284% 상승
자산 17% 증가
Red Light
부채비율 17% 증가
BBB-
기업의 수익창출 능력을 나타내 주는 비율로서 영업성과에 미치는 종합적인 효과를 보여줍니다.
[operating income to sales / 賣出額營業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영업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영업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매출액영업이익율이 높을 수록 좋지만 업종,
업태별로 기준이 있을 수 있어 경쟁하고 있는 기업이나 유사한 업종의 실적과 비교하는것이 좋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13.06%업종 평균대비
높음ratio of net profit to net sales / 賣出額純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순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순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
매출액 대비 이익지표로서 마진의 개념이며, 업종과 업태에 따라 수익성이 많이 차이가 나고 기업 규모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매출액순이익율과 같은 수치는 통계청이나 산은경제연구소에서 업종과 업태 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13.21%업종 평균대비
높음기업의 한 해 경영 규모 및 기업활동의 성과가 전년도에 비하여 얼마만큼 증가하였는가를 보여 주는 지표입니다.
[ Net Sales Growth Rate , 賣出額增加率 ]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기준연도 대비 비교연도 매출액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를 보여주며 산식은 다음과 같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70.88%업종 평균대비
높음[ Total Asset Growth Rate , 總資産增加率 ]
전기 대비 총자산의 증가율을 보여주는 지표다. 여기서 총자산이란 자본과 부채의 합을 의미하며, 이는 한 기업의 규모를 나타내기 때문에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분류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49.70%업종 평균대비
높음[ Operating Profit Growth Rate , 營業利益增加率 ]
전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한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를 말한다. 영업이익이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및 판매관리비를 차감한 것으로, 기업이 상품을 판매하여 벌어들인 총금액에서 상품을 생산하는 데 들어간 비용을 빼고 남은 이익을 의미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129.78%업종 평균대비
높음기업의 재무유동성과 안전성을 나타내는 정태비율을 의미합니다.
[ debt ratio , 負債比率 ]
부채, 즉 타인자본의 의존도를 표시하며, 경영분석에서 기업의 건전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인다. 기업의 부채액은 적어도 자기자본액 이하인 것이 바람직하므로 부채비율은 1 또는 100% 이하가 이상적이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재무구조가 불건전하므로 지불능력이 문제가 된다. 이 비율의 역수(逆數)는 자본부채비율(자기자본/부채총액)이 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204.86%업종 평균대비
낮음[ quick ratio, 當座比率 ]
경영분석에 쓰이는 관계비율의 하나로 산성시험비율이라고도 한다. 현금·예금·매출채권, 시장성 있는 유가증권 등으로 구성된 당좌자산 합계액을, 외상매입금·단기차입금 등의 유동부채 합계액으로 나누어서 얻는 비율이다. 일반적으로 이 비율이 100 % 이상이면 좋다고 한다. 당좌자산은 화폐적 자산으로 지체없이 부채에 대한 지불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347.01%업종 평균대비
높음
매출액 : 42억
사원수 : -명
기업형태 : 중소기업
기획/전략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최적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도록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직무 입니다.
인사/HR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인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직무조사 및 직무 분석을 통해 채용, 배치, 육성, 평가, 보상, 승진, 퇴직 등의 제반 사항을 담당하며, 조직의 인사제도를 개선 및 운영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 입니다.
마케팅/광고/MD
기업과 제품의 경쟁우위 확보와 경영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마케팅 목표 수립과 목표시장에 대한 체계적인 방안 설계 및 실행을 통하여 반응과 결과에 지속적으로 대응하는 직무 입니다.
디자인
다양한 분야에서 콘셉트에 맞는 아이디어를 발상하여 디자인 요소를 시각화하고 매체별 다양한 제작기법을 활용하여 표현하는 직무 입니다.
제조/생산
제품을 제조ㆍ생산하는 전반적인 업무이며,생산계획, 생산기술, 구매관리, 자재관리, 공정관리, 설비관리, 제조, 품질보증, 품질관리, 출하관리, 표준관리, 안전관리를 수행하는 직무 입니다.
회계/세무
회계는 기업 및 조직 내·외부에 있는 의사결정자들이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제 공된 회계정보의 적정성을 파악하는 직무 이며.세무는 기업의 활동을 위하여 주어진 세법범위 내에서 조세부담을 최소화 시키는 조세전략을 포함하고 정확한 과세소득과 과세표준 및 세액을 산출하여 과세당국에 신고·납부 하는 직무 입니다.
영업
국내ㆍ해외 영업 등 이윤창출을 목적으로 회사의 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하기 위한 업무로서 내·외부환경 분석 결과를 토대로 영업전략을 수립하고,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계약을 체결하고 이행하며, 고객의 불만사항을 관리하고 고객을 유지하는 직무 입니다.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Work, Walk with US"
마마포레스트는 나와 가족, 그리고 지구의 지속 가능한 건강과 삶의 균형을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소중한 우리와 지구의 건강을 위해 "안전과 편리 그리고 일상 속 기쁨"의 지혜로운 균형점을 찾기 위해 누군가 하지 못했던 생각을 하고, 수많은 도전을 통해 길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eco-friendly #less-waste #recyclable #biodegradable #sustainability #ESG
마마포레스트가 고객에게 선물하고 싶은 핵심 가치들입니다.
이러한 가치를 지키기 위해 빠르게 성장하기보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순간의 흥행이 아닌 "혁신"과 "정직"을 근간으로 직원과 고객이 조금 더 나아질 수 있고,
모두에게 좋은 제품을 기획하고 수익을 내며, 따스한 나눔을 실천하는 백년기업을 만들고자 합니다.
[정보통신/과학/스포츠] 라이프캐싱
자신의 기록을 타인과 공유하기 위해 미니홈피나 블로그 등을 통해 공개하는 것
[정보통신/과학/스포츠] 마이데이터
은행 계좌와 신용카드 이용내역 등 금융데이터의 주인을 금융회사가 아니라 개인으로 정의하는 개념
[정보통신/과학/스포츠] 부스터 샷
백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추가접종’을 하는 것
1차
서류전형
2차
1차 면접
3차
최종합격
4차
입사
최근 면접
질문
본인이 왜 우리회사에 필요 하다고 생각시나요?
삶의 목표, 신념, 좌우명이 있다면?
자신의 강점과 지원분야와의 연관성을 설명해 주세요
사회경험을 이야기 해주세요 (아르바이트 등)
생각의 차이로 다른 사람과 갈등을 겪었던 경험이 있다면?
면접꿀TIPS
회의실 면접장으로 들어가기 전 사무실 분위기가 어떤지 잠깐 느낄 수 있다. 대기하면서도.. 큰소리가 오가는 지, 스몰톡시간이어서 떠드는지,, 등등 그리고 구조는 어떻게 되어있는지 보는 것도 좋다.+
인성 면접에서는 여러분의 배우려는, 배울 수 있는 자세와 태도를 가장 중점적으로 파악하며 전반적인 여러분의 인상 역시 파악합니다. 인성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방법은 바로 이 '인상'을 면접관들에게 각인시키는 것이다. 앞서 우리는 자소서와 면접에서 여러분들의 존재를 알리고 또 각인시킬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었다. 그리고 그 브랜드에 맞게 스펙들을 정리해 여러분만의 스토리도 만들었다. 바로 이 면접을 위한 작업들이었다. 퍼스널 브랜드를 만든 여러분은 이미 면접의 반 이상은 준비한 것이다. 이제 할 일은 퍼스널 브랜드를 활용해 여러분을 소개할 멘트를 만드는 것이다. 퍼스널 브랜드라는 가이드라인이자 명확한 기조가 있는 자기소개 멘트는 다른 경쟁자들 사이에서 여러분을 훨씬 눈에 띄게 할 것이다.+
창의 면접 문제들은 거의 대부분 회사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주제가 나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회사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관한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을 뽑기 위해서입니다. 미리 회사 관련 이슈 및 트렌드를 공부해 문제로 출제될 주제들을 파악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미리 정리해 두면 되겠습니다.+
우리 회사의 직무에 대한 여러분만의 생각을 만드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외운 팩트들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 여러분만의 인사이트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면접관들이 묻는 것도 바로 여러분의 생각이지 팩트들이 아닙니다. 즉석에서 답변을 만들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미리 회사와 직무에 대한 스스로의 생각을 정리해 놔야 합니다. 잘 정리해 놓는다면 면접에서 떨지 않고 말하기만 해도 미리 준비하지 않은 경쟁자들에 비해 훨씬 좋은 답변으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면접은 여러분을 회사에 소개하러 가는 자리입니다. 여러분이 이제까지 해왔던 여러 활동들, 그동안 공부하고 생각했던 것들을 최대한 어필해 주세요! 그것만으로도 시간은 부족하니 회사나 직무에 대한 일반적인 사실들을 나열하는 데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