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
계면활성제 제조업
대표자
비공개
기업형태
중소기업

지구와 우리의 건강을 위한 감성 리빙 브랜드

(주)마마포레스트

회사소개

  • 건물 아이콘

    설립 5년차

    2020년 09월 23일

  • 사람 아이콘

    비공개

    직원 수
    (2024.12 기준)

  • 건물 아이콘

    중소기업

    기업형태

  • 손 아이콘

    4,214,131억

    매출액(2024.12 기준)

기본정보

기업형태
중소기업
표준산업분류
계면활성제 제조업
기업주체
일반법인
주요제품명
계면활성제 제조업,의류 및 캠핑용품,출판,영상,통신 및 정보서비스업,친환경세제,위생용품,조경 및 건축부지조성업,상품 종합 도매업, 수출입업 및 무역업,전자
설립일
2020년 09월 23일
홈페이지
종업원수
-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152 (죽전동, 단국대학교) 글로컬 산학협력관 202호
업체명
(주)마마포레스트
전화번호
대표자명
비공개
인증현황

기업 인증 및 특허

인증서1.png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상 수상

인증서2.png

서울어워드 우수 상품

인증서3.png

미국 아마존 초이스 선정

인증서4.png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친환경 브랜드 부문 1위

인증서5.png

올해의 리빙 브랜드파워
주방세제 부문 1위

인증서6.png

우리아이를 위한 베스트브랜드
친환경 주방세제 부문 1위

인증서7.png

벤처기업

인증서8.png

메인비즈기업

인증서9.png

여성기업

인증서10.png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

주요사업안내

계면활성제 제조업

기업전경

내외부.png

주요상품

주방

디쉬바 등

제목을 입력해주세요_-001.png

욕실

샴푸바 등

제목을 입력해주세요_-001 (1).png

선물세트

쇼핑백 등

제목을 입력해주세요_-001 (2).png
01 /

우리 가족부터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을 
만들자

Mission

우리 가족, 지구가 함께
건강해지는 제품으로 
글로벌 넘버원 친환경
리빙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Vision

For You,
For Planet
and
For Better Life !

Slogan

핵심가치

정직
신뢰

평가등급

Blue Light

매출액 53% 증가

영업이익률 284% 상승

자산 17% 증가

Red Light

부채비율 17% 증가

  • 위험
  • 주의
  • 양호
  • 상위
  • 최상위

BBB-

재무 현황

수익성

기업의 수익창출 능력을 나타내 주는 비율로서 영업성과에 미치는 종합적인 효과를 보여줍니다.

매출액 영업이익율

[operating income to sales / 賣出額營業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영업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영업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매출액영업이익율이 높을 수록 좋지만 업종, 업태별로 기준이 있을 수 있어 경쟁하고 있는 기업이나 유사한 업종의 실적과 비교하는것이 좋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13.06%

업종 평균대비

높음
    매출액 순이익율

    ratio of net profit to net sales / 賣出額純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순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순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

    매출액 대비 이익지표로서 마진의 개념이며, 업종과 업태에 따라 수익성이 많이 차이가 나고 기업 규모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매출액순이익율과 같은 수치는 통계청이나 산은경제연구소에서 업종과 업태 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13.21%

    업종 평균대비

    높음
      자기자본이익률

      기업이 자기자본(주주지분)을 활용해 1년간 얼마를 벌어들였는가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수익성 지표로 경영효율성을 표시해 준다. ROE가 타 기업들보다 낮으면 경영진이 무능하거나 그 업종이 불황이라는 뜻이 된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50.27%

      업종 평균대비

      높음

        성장성

        기업의 한 해 경영 규모 및 기업활동의 성과가 전년도에 비하여 얼마만큼 증가하였는가를 보여 주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

        [ Net Sales Growth Rate , 賣出額增加率 ]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기준연도 대비 비교연도 매출액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를 보여주며 산식은 다음과 같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70.88%

        업종 평균대비

        높음
          자산 증가율

          [ Total Asset Growth Rate , 總資産增加率 ]
          전기 대비 총자산의 증가율을 보여주는 지표다. 여기서 총자산이란 자본과 부채의 합을 의미하며, 이는 한 기업의 규모를 나타내기 때문에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분류된다.

          총자산증가율(%)={(당기말 총자산*-전기말 총자산)/전기말 총자산}*100 (* 총자산=자본+부채)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49.70%

          업종 평균대비

          높음
            영업이익증가율

            [ Operating Profit Growth Rate , 營業利益增加率 ]
            전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한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를 말한다. 영업이익이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및 판매관리비를 차감한 것으로, 기업이 상품을 판매하여 벌어들인 총금액에서 상품을 생산하는 데 들어간 비용을 빼고 남은 이익을 의미한다.

            영업이익증가율= {(현 회계연도 영업이익-전 회계연도 영업이익)/전 회계연도 영업이익}*100 (영업이익= 매출액-매출원가-판매관리비)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129.78%

            업종 평균대비

            높음

              안정성

              기업의 재무유동성과 안전성을 나타내는 정태비율을 의미합니다.

              부채비율

              [ debt ratio , 負債比率 ]
              부채, 즉 타인자본의 의존도를 표시하며, 경영분석에서 기업의 건전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인다. 기업의 부채액은 적어도 자기자본액 이하인 것이 바람직하므로 부채비율은 1 또는 100% 이하가 이상적이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재무구조가 불건전하므로 지불능력이 문제가 된다. 이 비율의 역수(逆數)는 자본부채비율(자기자본/부채총액)이 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204.86%

              업종 평균대비

              낮음
                당좌비율

                [ quick ratio, 當座比率 ]
                경영분석에 쓰이는 관계비율의 하나로 산성시험비율이라고도 한다. 현금·예금·매출채권, 시장성 있는 유가증권 등으로 구성된 당좌자산 합계액을, 외상매입금·단기차입금 등의 유동부채 합계액으로 나누어서 얻는 비율이다. 일반적으로 이 비율이 100 % 이상이면 좋다고 한다. 당좌자산은 화폐적 자산으로 지체없이 부채에 대한 지불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좌비율(%) = (당좌자산÷유동부채) * 100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347.01%

                업종 평균대비

                높음

                  규모형태

                    매출액 : 42억

                    사원수 : -명

                    기업형태 : 중소기업

                    복리후생

                    연금/보험
                    • 4대보험
                    • 퇴직연금
                    생활편의
                    • 건강검진
                    • 석식제공
                    • 간식제공
                    보상/수당
                    • 각종 경조금 지원
                    • 인센티브제
                    • 우수사원 포상
                    • 생일 등 선물지급
                    • 명절귀향비 지원
                    사내시설
                    • 카페테리아
                    휴가/휴무
                    • 육아휴직
                    • 산전/후 휴가
                    • 가족돌봄 휴가/휴직/근로시간 단축제도
                    장애인지원
                    • 휠체어용 난간

                    직무소개

                    기획/전략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최적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도록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직무 입니다.

                    인사/HR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인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직무조사 및 직무 분석을 통해 채용, 배치, 육성, 평가, 보상, 승진, 퇴직 등의 제반 사항을 담당하며, 조직의 인사제도를 개선 및 운영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 입니다.

                    마케팅/광고/MD

                    기업과 제품의 경쟁우위 확보와 경영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마케팅 목표 수립과 목표시장에 대한 체계적인 방안 설계 및 실행을 통하여 반응과 결과에 지속적으로 대응하는 직무 입니다.

                    디자인

                    다양한 분야에서 콘셉트에 맞는 아이디어를 발상하여 디자인 요소를 시각화하고 매체별 다양한 제작기법을 활용하여 표현하는 직무 입니다.

                    제조/생산

                    제품을 제조ㆍ생산하는 전반적인 업무이며,생산계획, 생산기술, 구매관리, 자재관리, 공정관리, 설비관리, 제조, 품질보증, 품질관리, 출하관리, 표준관리, 안전관리를 수행하는 직무 입니다.

                    회계/세무

                    회계는 기업 및 조직 내·외부에 있는 의사결정자들이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제 공된 회계정보의 적정성을 파악하는 직무 이며.세무는 기업의 활동을 위하여 주어진 세법범위 내에서 조세부담을 최소화 시키는 조세전략을 포함하고 정확한 과세소득과 과세표준 및 세액을 산출하여 과세당국에 신고·납부 하는 직무 입니다.

                    영업

                    국내ㆍ해외 영업 등 이윤창출을 목적으로 회사의 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하기 위한 업무로서 내·외부환경 분석 결과를 토대로 영업전략을 수립하고,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계약을 체결하고 이행하며, 고객의 불만사항을 관리하고 고객을 유지하는 직무 입니다.

                    현직자 복지 후기

                    인터뷰

                    CEO 인터뷰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Work, Walk with US" 마마포레스트는 나와 가족, 그리고 지구의 지속 가능한 건강과 삶의 균형을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소중한 우리와 지구의 건강을 위해 "안전과 편리 그리고 일상 속 기쁨"의 지혜로운 균형점을 찾기 위해 누군가 하지 못했던 생각을 하고, 수많은 도전을 통해 길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eco-friendly #less-waste #recyclable #biodegradable #sustainability #ESG 마마포레스트가 고객에게 선물하고 싶은 핵심 가치들입니다.
                    이러한 가치를 지키기 위해 빠르게 성장하기보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순간의 흥행이 아닌 "혁신"과 "정직"을 근간으로 직원과 고객이 조금 더 나아질 수 있고,
                    모두에게 좋은 제품을 기획하고 수익을 내며, 따스한 나눔을 실천하는 백년기업을 만들고자 합니다.

                    CEO

                    취업시사상식

                    [정보통신/과학/스포츠] 라이프캐싱

                    자신의 기록을 타인과 공유하기 위해 미니홈피나 블로그 등을 통해 공개하는 것

                    [정보통신/과학/스포츠] 마이데이터

                    은행 계좌와 신용카드 이용내역 등 금융데이터의 주인을 금융회사가 아니라 개인으로 정의하는 개념

                    [정보통신/과학/스포츠] 부스터 샷

                    백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추가접종’을 하는 것

                    채용 프로세스

                    1차

                    서류전형

                    2차

                    1차 면접

                    3차

                    최종합격

                    4차

                    입사

                    서류전형
                    온라인으로 제출한 지원서를 검토하여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역량 그리고 경험에 대해 확인합니다.
                    면접전형
                    다양한 면접(PT발표, AI역량검사 등)과 인적성 검사를 통해 지원자의 역량과 해당 직무의 적합도를 확인합니다.
                    합격자 발표
                    서류전형, 면접전형에 대한 종합적인 결과를 토대로 합격자에게 개별로 연락을 드립니다.
                    입사
                    서류전형, 면접전형에 대한 종합적인 결과를 토대로 합격자에게 개별로 연락을 드립니다.

                    자기소개서 작성법

                    자신의 강점과 단점을 업무역량과 연관지어보자.
                    자신의 강점과 단점은 업무역량과 연관지어보는것이 좋습니다. 인사담당자라면 공감, 경청이라는 키워드로 작성해 보는것도 좋겠습니다. 공감 경청을 잘 하여서 직원분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드리고 소통하여 불만을 파악할 수 있었고 개선할 수 있도록 기여한 부분을 보여주세요. 또한 ‘저는 경청과 공감을 잘하며 문제해결능력이 있습니다.’라고 적으신 후 전개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인사담당자로서 경험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얻은 성과를 수치를 통해 작성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장/단점을 경험사례로 작성해 보자.
                    000과 재학 당시, 전공 프로젝트 사례 기술을 권장합니다. 강점의 경우 두괄식에 명확하게 키워드로 기술 후 사례를 기술해주시면 좋습니다. - 기본적으로 성격의 장단점은 자신이 지원한 직무에서 요구하는 성향상 강점이 되는 부분과 치명적이지 않는 단점을 작성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가독성을 위해 1가지 경험 사례를 기반으로 강점과 단점을 각각 순서대로 작성하시면 좋습니다. 단점은 작성하신 것처럼 “보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을 반드시 작성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각 문항별 사례 작성 후에는 지원한 기업의 직무의 이슈로 연결시켜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사업 이슈에 관심을 갖고 있고, 자신의 강점/단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연결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살아온 배경을 기반으로 역량을 연관지어 보자.
                    어떤 역량이 성장할 수 있었는지 배경이 되는 부분을 정리해 주세요 오늘날의 전공, 진로를 결정하게 된 배경, 어떤 동기부여가 있었는지가 드러나도록 정리하면 좋겠습니다.

                    최근 면접
                    질문

                    본인이 왜 우리회사에 필요 하다고 생각시나요?

                    삶의 목표, 신념, 좌우명이 있다면?

                    자신의 강점과 지원분야와의 연관성을 설명해 주세요

                    사회경험을 이야기 해주세요 (아르바이트 등)

                    생각의 차이로 다른 사람과 갈등을 겪었던 경험이 있다면?

                    면접꿀TIPS

                    회의실 면접장으로 들어가기 전 사무실 분위기가 어떤지 잠깐 느낄 수 있다. 대기하면서도.. 큰소리가 오가는 지, 스몰톡시간이어서 떠드는지,, 등등 그리고 구조는 어떻게 되어있는지 보는 것도 좋다.+

                    인성 면접에서는 여러분의 배우려는, 배울 수 있는 자세와 태도를 가장 중점적으로 파악하며 전반적인 여러분의 인상 역시 파악합니다. 인성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방법은 바로 이 '인상'을 면접관들에게 각인시키는 것이다. 앞서 우리는 자소서와 면접에서 여러분들의 존재를 알리고 또 각인시킬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었다. 그리고 그 브랜드에 맞게 스펙들을 정리해 여러분만의 스토리도 만들었다. 바로 이 면접을 위한 작업들이었다. 퍼스널 브랜드를 만든 여러분은 이미 면접의 반 이상은 준비한 것이다. 이제 할 일은 퍼스널 브랜드를 활용해 여러분을 소개할 멘트를 만드는 것이다. 퍼스널 브랜드라는 가이드라인이자 명확한 기조가 있는 자기소개 멘트는 다른 경쟁자들 사이에서 여러분을 훨씬 눈에 띄게 할 것이다.+

                    창의 면접 문제들은 거의 대부분 회사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주제가 나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회사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관한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을 뽑기 위해서입니다. 미리 회사 관련 이슈 및 트렌드를 공부해 문제로 출제될 주제들을 파악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미리 정리해 두면 되겠습니다.+

                    우리 회사의 직무에 대한 여러분만의 생각을 만드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외운 팩트들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 여러분만의 인사이트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면접관들이 묻는 것도 바로 여러분의 생각이지 팩트들이 아닙니다. 즉석에서 답변을 만들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미리 회사와 직무에 대한 스스로의 생각을 정리해 놔야 합니다. 잘 정리해 놓는다면 면접에서 떨지 않고 말하기만 해도 미리 준비하지 않은 경쟁자들에 비해 훨씬 좋은 답변으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면접은 여러분을 회사에 소개하러 가는 자리입니다. 여러분이 이제까지 해왔던 여러 활동들, 그동안 공부하고 생각했던 것들을 최대한 어필해 주세요! 그것만으로도 시간은 부족하니 회사나 직무에 대한 일반적인 사실들을 나열하는 데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주)마마포레스트
                    길 찾기

                    주소 : 경기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152 (죽전동, 단국대학교) 글로컬 산학협력관 202호

                    • 대형마트
                    • 편의점
                    • 학원
                    • 주차장
                    • 주유소
                    • 지하철
                    • 은행
                    • 문화시설
                    • 관광명소
                    • 숙박
                    • 음식점
                    • 카페
                    • 병원
                    • 약국
                    기업 채용 콘텐츠 제작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