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써모랩코리아

Thermo Lab Korea Co.,Ltd.

  • 기업주체

    일반법인

  • 기업상세

    중소기업

  • 주요제품

    신선물류연구개발및컨설팅

  • 표준산업분류

    기타 인문 및 사회과학 연구개발업

  • 회사소개

    • 건물 아이콘

      설립 8년차

      2017년 01월 20일

    • 사람 아이콘

      25명 재직

      직원 수
      (2024.12 기준)

    • 건물 아이콘

      중소기업

      기업형태

    • 손 아이콘

      5,726,122억

      매출액(2024.12 기준)

    기본정보

    기업형태
    중소기업
    표준산업분류
    기타 인문 및 사회과학 연구개발업
    기업주체
    일반법인
    주요제품명
    신선물류연구개발및컨설팅
    설립일
    2017년 01월 20일
    홈페이지
    종업원수
    25
    주소
    업체명
    (주)써모랩코리아
    전화번호
    대표자명
    비공개
    인증현황

    주요제품

    신선물류연구개발및컨설팅

    평가등급

    Blue Light

    Red Light

    • 위험
    • 주의
    • 양호
    • 상위
    • 최상위

    BB-

    재무 현황

    수익성

    기업의 수익창출 능력을 나타내 주는 비율로서 영업성과에 미치는 종합적인 효과를 보여줍니다.

    매출액 영업이익율

    [operating income to sales / 賣出額營業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영업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영업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매출액영업이익율이 높을 수록 좋지만 업종, 업태별로 기준이 있을 수 있어 경쟁하고 있는 기업이나 유사한 업종의 실적과 비교하는것이 좋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13.84%

    업종 평균대비

    높음
      매출액 순이익율

      ratio of net profit to net sales / 賣出額純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순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순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

      매출액 대비 이익지표로서 마진의 개념이며, 업종과 업태에 따라 수익성이 많이 차이가 나고 기업 규모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매출액순이익율과 같은 수치는 통계청이나 산은경제연구소에서 업종과 업태 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11.99%

      업종 평균대비

      높음
        자기자본이익률

        기업이 자기자본(주주지분)을 활용해 1년간 얼마를 벌어들였는가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수익성 지표로 경영효율성을 표시해 준다. ROE가 타 기업들보다 낮으면 경영진이 무능하거나 그 업종이 불황이라는 뜻이 된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9.57%

        업종 평균대비

        낮음

          성장성

          기업의 한 해 경영 규모 및 기업활동의 성과가 전년도에 비하여 얼마만큼 증가하였는가를 보여 주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

          [ Net Sales Growth Rate , 賣出額增加率 ]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기준연도 대비 비교연도 매출액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를 보여주며 산식은 다음과 같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9.73%

          업종 평균대비

          낮음
            자산 증가율

            [ Total Asset Growth Rate , 總資産增加率 ]
            전기 대비 총자산의 증가율을 보여주는 지표다. 여기서 총자산이란 자본과 부채의 합을 의미하며, 이는 한 기업의 규모를 나타내기 때문에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분류된다.

            총자산증가율(%)={(당기말 총자산*-전기말 총자산)/전기말 총자산}*100 (* 총자산=자본+부채)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3.50%

            업종 평균대비

            낮음
              영업이익증가율

              [ Operating Profit Growth Rate , 營業利益增加率 ]
              전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한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를 말한다. 영업이익이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및 판매관리비를 차감한 것으로, 기업이 상품을 판매하여 벌어들인 총금액에서 상품을 생산하는 데 들어간 비용을 빼고 남은 이익을 의미한다.

              영업이익증가율= {(현 회계연도 영업이익-전 회계연도 영업이익)/전 회계연도 영업이익}*100 (영업이익= 매출액-매출원가-판매관리비)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0%

              업종 평균대비

              낮음

                안정성

                기업의 재무유동성과 안전성을 나타내는 정태비율을 의미합니다.

                부채비율

                [ debt ratio , 負債比率 ]
                부채, 즉 타인자본의 의존도를 표시하며, 경영분석에서 기업의 건전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인다. 기업의 부채액은 적어도 자기자본액 이하인 것이 바람직하므로 부채비율은 1 또는 100% 이하가 이상적이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재무구조가 불건전하므로 지불능력이 문제가 된다. 이 비율의 역수(逆數)는 자본부채비율(자기자본/부채총액)이 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76.30%

                업종 평균대비

                낮음
                  당좌비율

                  [ quick ratio, 當座比率 ]
                  경영분석에 쓰이는 관계비율의 하나로 산성시험비율이라고도 한다. 현금·예금·매출채권, 시장성 있는 유가증권 등으로 구성된 당좌자산 합계액을, 외상매입금·단기차입금 등의 유동부채 합계액으로 나누어서 얻는 비율이다. 일반적으로 이 비율이 100 % 이상이면 좋다고 한다. 당좌자산은 화폐적 자산으로 지체없이 부채에 대한 지불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좌비율(%) = (당좌자산÷유동부채) * 100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112.15%

                  업종 평균대비

                  낮음

                    규모형태

                      매출액 : 57억

                      사원수 : 25명

                      기업형태 : 중소기업

                      취업시사상식

                      [경제/국제] ELS(주식연계증권)

                      특정 주권의 가격이나 주가지수의 수치에 연계한 증권

                      [정보통신/과학/스포츠] 메타인지

                      자신의 인지적 활동에 대한 지식과 조절을 의미하는 것

                      [정치/사회/문화] 퀵커머스

                      온라인 전자상거래를 의미하는 이커머스에 시간의 개념을 더한 것

                      자기소개서 작성법

                      기업동기와 직무 동기를 2가지로 나누어 작성해 보자.
                      지원 동기는 크게 기업 동기, 직무 동기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 기업 지원동기 -> 직무 동기 (역량 키워드 + 관련 경험 사례 각 1가지) -> 지원 기업의 지원 직무 측면의 이슈 -> 이를 통해 구체적 직무수행계획 (단기/장기적 측면) - 기업 동기 : **은 동종업계와 달리 “차별화”된 부분이 무엇인가요? 사회복지사로서 지원기업의 어떤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있나요? (지원기업의 성장가능성 측면을 지원 직무 측면에서 작성하셔야 합니다.) 기술하신 내용에는 기업 동기는 생략되어 있습니다. - 직무 동기 및 구체적 직무 수행 계획 : “직무 역량 키워드 -> 구체적 경험 사례 1가지 -> 지원 기업의 직무에서 유사 상황 시에 어떻게 업무를 수행할 것인지 직무수행계획으로 마무리” 3단계로 작성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지원 직무 특성상 사례관리, 효율적 자원관리, 예산 기획 등 역량을 어필하시면 좋습니다. 직무 역량 사례를 토대로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업무를 수행할 것인지에 대한 “직무 수행 계획”에 대해 3년/5년/10년 시기별 작성 혹은 단기/장기적 관점으로 나누어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력직 채용공고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결론적인 내용이 아니라, 실질적 직무 수행 계획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첫째, 지원 기업의 지원 직무(사회복지사)에서의 최근 이슈와 트렌드에 대해 언급을 한 후, - 둘째, 실제 지원 기업의 사회복지사로서 지원 기관 특성(대상자, 프로그램 구성, 서비스 특성 등)을 고려하셔서 구체적 직무 수행 계획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즉, 단기/장기적 관점에서 어떤 식으로 사례 관리를 할 것인지 혹은 프로그램 기획/운영을 어떻게 하고 싶은지 등에 대해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복지와 관련된 성장과정 및 가족사항을 작성해 보자.
                      정기후원과 관련하여 몇년동안 어떤 후원을 하셨는지 등 유사 내용이 있다면 포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성장과정 및 가족사항은 지원자님의 직업적 가치관을 묻는 항목입니다. 소제목은 누구나 쓸 수 있는 평범한 소제목보다는 지원자님만의 이야기, 첫 이목을 끌 수 있는, 구체적인 수치화를 통해 내용을 들어내는 소제목이 좋습니다. 제목에서 임팩트있게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것을 생각해보세요. 예를 들어 내가 만나온 ***사람들, 나를 만들다. / ***을 위해 달려온 ****시간 / 편견과 고정에 맞서는 *** 아동, 장애인, 어르신, 지역사회, 국제협력, 환경 등 다양한 현장을 경험했습니다.
                      나의 인생/직업적 가치관을 배경을 써보자.
                      성장 과정은 지원자의 인생/직업적 가치관의 배경 혹은 지원 산업 분야 관심 갖게 된 계기를 통해 어떻게 지원 직무에 지원하게 되었는지를 파악하고자 합니다. 그러므로 경험/경력 사례를 바탕으로 “00000 소방설계/시공 담당자”로서 어떠한 상황에서 직무 역량을 어떻게 구체적으로 발휘할 것인지에 대해 언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지원 기업의 가치, 이념, CEO 신년사, 인재상 키워드를 살펴보고 방향성을 일치시켜 작성하시면 좋습니다. 이후, 사례 작성 하실 때는 개인의(혼자만의) 어려움 보다는 조직 내에서의 어려움을 공동의 목표로 어떻게 함께 극복해 나갔는지의 관점으로 작성을 권장합니다.

                      최근 면접
                      질문

                      상사의 부당한 지시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 할 것인가요?

                      수상/입상 경력에 대해서 말해 주세요

                      프로젝트 경험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살면서 가장 힘들었던 때는 언제인가요? (또한 극복한 방법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학업 외에 하고 싶어서 배운 것이 있다면?

                      면접꿀TIPS

                      면접을 보다보면 답변은 외워서 잘하지만, 면접관의 눈을 못보는 지원자가 있습니다. 아이컨택 조차 안되는 지원자가 있다면 면접관의 마음은 이미 떠나게 됩니다. 지원자 입장에서는 입술이 마를 정도로 긴장되기 때문에 면접관의 눈을 잘 못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컨택 또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면접관들도 4,50대 사람이고, 집에 가면 아버지, 어머니일 뿐입니다. 옆집 아저씨, 아주머니와 대화한다는 마음으로 아이컨택을 하며 미소 띈 얼굴로 답변한다면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겁니다.+

                      인성 면접에서는 여러분의 배우려는, 배울 수 있는 자세와 태도를 가장 중점적으로 파악하며 전반적인 여러분의 인상 역시 파악합니다. 인성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방법은 바로 이 '인상'을 면접관들에게 각인시키는 것이다. 앞서 우리는 자소서와 면접에서 여러분들의 존재를 알리고 또 각인시킬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었다. 그리고 그 브랜드에 맞게 스펙들을 정리해 여러분만의 스토리도 만들었다. 바로 이 면접을 위한 작업들이었다. 퍼스널 브랜드를 만든 여러분은 이미 면접의 반 이상은 준비한 것이다. 이제 할 일은 퍼스널 브랜드를 활용해 여러분을 소개할 멘트를 만드는 것이다. 퍼스널 브랜드라는 가이드라인이자 명확한 기조가 있는 자기소개 멘트는 다른 경쟁자들 사이에서 여러분을 훨씬 눈에 띄게 할 것이다.+

                      어떤 키워드에 대해 스스로 재정의를 내린다면 답변의 범위를 좁힐 수 있고, 더 명확한 답변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면접을 준비한다면, 각 키워드에 대해 재정의를 내리는 연습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토론 면접에서 눈에 띄면 좋지 않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면접 때 최대한 몸을 사리는 경우가 많은데 지나치게 사리는 것도 감점 요소에요. 협업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적극적 참여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몸을 사리고 자기 생각을 펼치지 않는 지원자 역시 감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반대로 과도하게 적극적으로 리드하려는 것도 지양해야 하죠. 과도하게 자기 생각을 펼치고 면접을 주도하려고 다른 사람들의 기회를 빼앗거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행동을 하게 되면 이 역시 감점 요소입니다. +

                      합격하게 된다면 매일 출근길 출근해야하는 길이니 아침 9시나 출근쯤 맞춰 면접가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그래야 출근시 이렇구나가 체감이 됩니다. 그리고 회사가 너무 멀면 아무래도 더 곱절은 힘드니 본인의 기준을 갖는게 좋습니다. 도어투도어 1시간, 도어투도어 1시간 30분 처럼 (집문 연 순간~회사 문 연순간 걸리는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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