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림협동조합

YEOLRIM COOPERATIVE CO.

  • 기업주체

    일반법인

  • 기업상세

    중소기업

  • 주요제품

    여행사업,기타 통신 판매업,전자상거래 소매 중개업,앱, 웹 소프트웨어 개발업, 컴퓨터 시스템 통합 자문 및 구축 서비스업,경영 컨설팅업,직원 훈련기관,홍보대

  • 표준산업분류

    여행사업

  • 회사소개

    • 건물 아이콘

      설립 5년차

      2020년 12월 04일

    • 사람 아이콘

      비공개

      직원 수
      (2024.12 기준)

    • 건물 아이콘

      중소기업

      기업형태

    • 손 아이콘

      537,260억

      매출액(2024.12 기준)

    기본정보

    기업형태
    중소기업
    표준산업분류
    여행사업
    기업주체
    일반법인
    주요제품명
    여행사업,기타 통신 판매업,전자상거래 소매 중개업,앱, 웹 소프트웨어 개발업, 컴퓨터 시스템 통합 자문 및 구축 서비스업,경영 컨설팅업,직원 훈련기관,홍보대
    설립일
    2020년 12월 04일
    홈페이지
    종업원수
    -
    주소
    업체명
    열림협동조합
    전화번호
    대표자명
    비공개
    인증현황

    주요제품

    여행사업

    기타 통신 판매업

    전자상거래 소매 중개업

    웹 소프트웨어 개발업

    컴퓨터 시스템 통합 자문 및 구축 서비스업

    경영 컨설팅업

    직원 훈련기관

    홍보대

    평가등급

    Blue Light

    Red Light

    • 위험
    • 주의
    • 양호
    • 상위
    • 최상위

    CCC+

    재무 현황

    수익성

    기업의 수익창출 능력을 나타내 주는 비율로서 영업성과에 미치는 종합적인 효과를 보여줍니다.

    매출액 영업이익율

    [operating income to sales / 賣出額營業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영업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영업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매출액영업이익율이 높을 수록 좋지만 업종, 업태별로 기준이 있을 수 있어 경쟁하고 있는 기업이나 유사한 업종의 실적과 비교하는것이 좋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2.24%

    업종 평균대비

    낮음
      매출액 순이익율

      ratio of net profit to net sales / 賣出額純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순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순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

      매출액 대비 이익지표로서 마진의 개념이며, 업종과 업태에 따라 수익성이 많이 차이가 나고 기업 규모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매출액순이익율과 같은 수치는 통계청이나 산은경제연구소에서 업종과 업태 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30.44%

      업종 평균대비

      높음
        자기자본이익률

        기업이 자기자본(주주지분)을 활용해 1년간 얼마를 벌어들였는가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수익성 지표로 경영효율성을 표시해 준다. ROE가 타 기업들보다 낮으면 경영진이 무능하거나 그 업종이 불황이라는 뜻이 된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12.86%

        업종 평균대비

        높음

          성장성

          기업의 한 해 경영 규모 및 기업활동의 성과가 전년도에 비하여 얼마만큼 증가하였는가를 보여 주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

          [ Net Sales Growth Rate , 賣出額增加率 ]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기준연도 대비 비교연도 매출액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를 보여주며 산식은 다음과 같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79.90%

          업종 평균대비

          높음
            자산 증가율

            [ Total Asset Growth Rate , 總資産增加率 ]
            전기 대비 총자산의 증가율을 보여주는 지표다. 여기서 총자산이란 자본과 부채의 합을 의미하며, 이는 한 기업의 규모를 나타내기 때문에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분류된다.

            총자산증가율(%)={(당기말 총자산*-전기말 총자산)/전기말 총자산}*100 (* 총자산=자본+부채)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72.35%

            업종 평균대비

            높음
              영업이익증가율

              [ Operating Profit Growth Rate , 營業利益增加率 ]
              전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한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를 말한다. 영업이익이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및 판매관리비를 차감한 것으로, 기업이 상품을 판매하여 벌어들인 총금액에서 상품을 생산하는 데 들어간 비용을 빼고 남은 이익을 의미한다.

              영업이익증가율= {(현 회계연도 영업이익-전 회계연도 영업이익)/전 회계연도 영업이익}*100 (영업이익= 매출액-매출원가-판매관리비)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0%

              업종 평균대비

              낮음

                안정성

                기업의 재무유동성과 안전성을 나타내는 정태비율을 의미합니다.

                부채비율

                [ debt ratio , 負債比率 ]
                부채, 즉 타인자본의 의존도를 표시하며, 경영분석에서 기업의 건전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인다. 기업의 부채액은 적어도 자기자본액 이하인 것이 바람직하므로 부채비율은 1 또는 100% 이하가 이상적이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재무구조가 불건전하므로 지불능력이 문제가 된다. 이 비율의 역수(逆數)는 자본부채비율(자기자본/부채총액)이 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188.53%

                업종 평균대비

                낮음
                  당좌비율

                  [ quick ratio, 當座比率 ]
                  경영분석에 쓰이는 관계비율의 하나로 산성시험비율이라고도 한다. 현금·예금·매출채권, 시장성 있는 유가증권 등으로 구성된 당좌자산 합계액을, 외상매입금·단기차입금 등의 유동부채 합계액으로 나누어서 얻는 비율이다. 일반적으로 이 비율이 100 % 이상이면 좋다고 한다. 당좌자산은 화폐적 자산으로 지체없이 부채에 대한 지불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좌비율(%) = (당좌자산÷유동부채) * 100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175.66%

                  업종 평균대비

                  낮음

                    규모형태

                      매출액 : 5억

                      사원수 : -명

                      기업형태 : 중소기업

                      취업시사상식

                      [경제/국제] 의중임금

                      특정 주권의 가격이나 주가지수의 수치에 연계한 증권

                      [정보통신/과학/스포츠] 메타인지

                      자신의 인지적 활동에 대한 지식과 조절을 의미하는 것

                      [정치/사회/문화] 인구절벽

                      생산가능인구(15∼64세)의 비율이 급속도로 줄어드는 현상

                      자기소개서 작성법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써보자.
                      지속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역량’이 무엇인지를 명확하게 제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글로벌 점유율이 낮다’라고 제안한다면, 이에 대응할 ‘핵심 역량’이 무엇인지를 언급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지속적인 R&D를 통한 사업다각화로 세계속의 종합장비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갈 것임을 제시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이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제안하는 것을 권합니다.
                      지원 분야에 대해 본인이 보유한 전문성(지식과 경험)을 작성해 보자.
                      반도체 공정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언급해 주세요 또한 지식 역량만 언급하기에는 다른 지원자와 차별화된 강점으로 어필하는데 부족할 수 있습니다. 관련 지식을 활용하여 채용공고에 제시된 업무세부 내용을 활용 가능함을 연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성장과정을 정리해 보자.
                      무엇에 호기심을 느껴 많은 시간을 보내왔는지에 대한 배경을 통해 오늘날 전공, 진로 결정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가 드러나도록 성장과정을 정리해 주세요 진로 결정 즈음에 마케팅에 흥미가 생긴 점에서 어느 부분에서 마케팅이 흥미로웠는지 설명을 추가해 주세요 (마케팅의 어떤 점이 흥미로운지, 이를 보여줄 만한 일화가 있다면 적어보셔도 좋습니다.)

                      최근 면접
                      질문

                      회사에 입사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이 있으신가요?

                      타인과의 의견 조율에 있어서 자신만의 스킬이 있다면?

                      수상/입상 경력에 대해서 말해 주세요

                      생각의 차이로 다른 사람과 갈등을 겪었던 경험이 있다면?

                      핵심인재란 어떤 사람인가요?

                      면접꿀TIPS

                      면접관에게 여러분의 존재를 각인시키려면 자기소개는 필수입니다. 경쟁자들과는 차별화되고 면접관들 기억에도 오래 남는 자기소개 멘트를 만들 어 보세요. 가장 먼저 퍼스널 브랜드를 소개하고 간단하게 포트폴리오(경험과 스펙)을 설명한 후에 앞서 '배우려는 자세와 태도'를 강조하세요. 즉, 자신을 가장 잘 알릴 수 있으면서 인성 면접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평가 항목을 전면에 내세워 어필하는 것입니다.+

                      어떤 질문을 하더라도 그 질문에 대한 답을 먼저 한문장으로 하시고, 뒤에 경험이나 부연설명을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실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잘하는 사람은 주제나 결론을 먼저 말하고, 뒤에 부연설명을 합니다. 토론 역시 주장의 핵심을 먼저 말한 후에 논지를 뒷받침합니다. 두괄식 답변은 지원자의 경험을 면접관이 공감 하면서 듣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답변이 지루하지 않고, 논리적으로 들리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긴장하는 건 나뿐만 아니라 면접관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 하나를 잘못 뽑으면 정말 오랫동안 큰 고통에 시달리고, 또 회사 입장에서도 큰 손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것입니다. 면접관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서 질문들을 답변하는 것을 준비한다면 조금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기업은 모집 분야에 적합한 인재를 찾고자 합니다. 지원 분야의 직무 역량에 초점을 맞춰서 자신만의 핵심 강점을 준비해 주세요+

                      자기주장이 지나치게 강한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나만 잘났다고 하는 사람들인데, 물론 면접장에서 내가 돋보여야 하는 것은 있지만, 너무 잘난 체 하는 사람보다는 겸손한 자세로 임하고, 면접관들의 말을 경청하고 이야기 나누는 사람을 더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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