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앙(주)

CEBIEN CO.,LTD.

  • 기업주체

    일반법인

  • 기업상세

    중소기업

  • 주요제품

    욕조,위생도기,욕실용품 제조/건자재,건축자재 도소매

  • 표준산업분류

    위생용 도자기 제조업

  • 회사소개

    • 건물 아이콘

      설립 31년차

      1994년 06월 29일

    • 사람 아이콘

      45명 재직

      직원 수
      (2024.06 기준)

    • 건물 아이콘

      중소기업

      기업형태

    • 손 아이콘

      17,466,627억

      매출액(2024.06 기준)

    기본정보

    기업형태
    중소기업
    표준산업분류
    위생용 도자기 제조업
    기업주체
    일반법인
    주요제품명
    욕조,위생도기,욕실용품 제조/건자재,건축자재 도소매
    설립일
    1994년 06월 29일
    홈페이지
    www.cebien.com
    종업원수
    45
    주소
    경기 광주시 봉골길 164-11
    업체명
    세비앙(주)
    전화번호
    031-765-3110
    대표자명
    류인식
    인증현황

    주요제품

    욕조

    위생도기

    욕실용품 제조/건자재

    건축자재 도소매

    연혁

    2018
    • 03
      모범납세자 표창장 수상
    2017
    • 12
      올인4 GD(Good Design) 선정
    2016
    • 11
      오락샤워 GD(Good Design)선정
    • 10
      IBK 창조기업 선정
    2015
    • 12
      세계일류상품 선정(산업통상자원부)
    • 10
      유망중소기업 선정(인증기간2018.10.07)
    • 09
      글로벌생활명품 선정(산업통상자원부)
    2009
    • 02
      iF product design award 수상[PUZZLE]
    2008
    • 10
      cUPC 인증 획득
    2007
    • 08
      ISO 9001 인증 갱신
    • 01
      사업장이전(광주시 오포읍 문형리 27-32)
    2005
    • 05
      우수산업디자인전 GD획득(연수시스템 샤워기,디자인 샤워기)
    2003
    • 02
      성공디자인(SD)업체 선정(산업자원부)
    2002
    • 12
      본사 이전(경기 광주 오포 문형 120-1)
    • 12
      상호변경 : 세비앙(주)
    • 07
      2002우수산업디자인전 조달청장상 수상(바디샤워)
    2001
    • 11
      기술혁신기업INNO-BIZ 선정(중소기업청)
    2000
    • 12
      ISO 9001 인증(UKAS)
    • 12
      세비앙(주)로 상호변경
    • 06
      기술혁신개발사업 성공업체 판정(중소기업청)
    • 01
      병역특례업체 지정(병부청)
    1999
    • 11
      산업디자인 베스트 10업체 선정(산업자원부)
    • 02
      바디샤워기 최초 국산화-모델명 "MASA"발표
    1996
    • 12
      카나다 욕실메이커 MAAX사 기술협력
    1994
    • 09
      중국 욕조 성형공장 설립
    • 06
      가야리빙산업(주)로 법인전환
    1993
    • 01
      개인기업 가야건재사 설립
    펼쳐보기

    평가등급

    Blue Light

    Red Light

    • 위험
    • 주의
    • 양호
    • 상위
    • 최상위

    BBB+

    재무 현황

    수익성

    기업의 수익창출 능력을 나타내 주는 비율로서 영업성과에 미치는 종합적인 효과를 보여줍니다.

    매출액 영업이익율

    [operating income to sales / 賣出額營業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영업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영업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매출액영업이익율이 높을 수록 좋지만 업종, 업태별로 기준이 있을 수 있어 경쟁하고 있는 기업이나 유사한 업종의 실적과 비교하는것이 좋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5.80%

    업종 평균대비

    높음
      매출액 순이익율

      ratio of net profit to net sales / 賣出額純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순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순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

      매출액 대비 이익지표로서 마진의 개념이며, 업종과 업태에 따라 수익성이 많이 차이가 나고 기업 규모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매출액순이익율과 같은 수치는 통계청이나 산은경제연구소에서 업종과 업태 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4.28%

      업종 평균대비

      낮음
        자기자본이익률

        기업이 자기자본(주주지분)을 활용해 1년간 얼마를 벌어들였는가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수익성 지표로 경영효율성을 표시해 준다. ROE가 타 기업들보다 낮으면 경영진이 무능하거나 그 업종이 불황이라는 뜻이 된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8.11%

        업종 평균대비

        낮음

          성장성

          기업의 한 해 경영 규모 및 기업활동의 성과가 전년도에 비하여 얼마만큼 증가하였는가를 보여 주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

          [ Net Sales Growth Rate , 賣出額增加率 ]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기준연도 대비 비교연도 매출액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를 보여주며 산식은 다음과 같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3.94%

          업종 평균대비

          낮음
            자산 증가율

            [ Total Asset Growth Rate , 總資産增加率 ]
            전기 대비 총자산의 증가율을 보여주는 지표다. 여기서 총자산이란 자본과 부채의 합을 의미하며, 이는 한 기업의 규모를 나타내기 때문에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분류된다.

            총자산증가율(%)={(당기말 총자산*-전기말 총자산)/전기말 총자산}*100 (* 총자산=자본+부채)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2.77%

            업종 평균대비

            높음
              영업이익증가율

              [ Operating Profit Growth Rate , 營業利益增加率 ]
              전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한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를 말한다. 영업이익이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및 판매관리비를 차감한 것으로, 기업이 상품을 판매하여 벌어들인 총금액에서 상품을 생산하는 데 들어간 비용을 빼고 남은 이익을 의미한다.

              영업이익증가율= {(현 회계연도 영업이익-전 회계연도 영업이익)/전 회계연도 영업이익}*100 (영업이익= 매출액-매출원가-판매관리비)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1126.20%

              업종 평균대비

              높음

                안정성

                기업의 재무유동성과 안전성을 나타내는 정태비율을 의미합니다.

                부채비율

                [ debt ratio , 負債比率 ]
                부채, 즉 타인자본의 의존도를 표시하며, 경영분석에서 기업의 건전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인다. 기업의 부채액은 적어도 자기자본액 이하인 것이 바람직하므로 부채비율은 1 또는 100% 이하가 이상적이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재무구조가 불건전하므로 지불능력이 문제가 된다. 이 비율의 역수(逆數)는 자본부채비율(자기자본/부채총액)이 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38.80%

                업종 평균대비

                낮음
                  당좌비율

                  [ quick ratio, 當座比率 ]
                  경영분석에 쓰이는 관계비율의 하나로 산성시험비율이라고도 한다. 현금·예금·매출채권, 시장성 있는 유가증권 등으로 구성된 당좌자산 합계액을, 외상매입금·단기차입금 등의 유동부채 합계액으로 나누어서 얻는 비율이다. 일반적으로 이 비율이 100 % 이상이면 좋다고 한다. 당좌자산은 화폐적 자산으로 지체없이 부채에 대한 지불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좌비율(%) = (당좌자산÷유동부채) * 100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197.69%

                  업종 평균대비

                  낮음

                    규모형태

                      매출액 : 175억

                      사원수 : 45명

                      기업형태 : 중소기업

                      취업시사상식

                      [경제/국제] 어닝쇼크

                      기업이 예상보다 저조한 실적을 발표해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현상

                      [경제/국제] 코픽스

                      은행연합회가 국내 8개 은행들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산출하는 자금조달비용지수

                      [정치/사회/문화] 코호트

                      특정 경험을 공유하는 사람들의 집체를 뜻함

                      자기소개서 작성법

                      실천사례를 작성해 보자.
                      고등학교 시절 스토리 보다는 대학 시절 에피소드로 기술을 권장합니다. - 통찰력을 갖춘 사고력이 소방설계/시공 담당자로서 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기술 후, 실제 실천한 사례를 이어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회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작성해 보자.
                      시대의 흐름에 지원 회사가 중심에 있음을 알리고, 지원 회사를 지원한 이유를 명확하게 설명하면 좋겠습니다. 이러한 중심에 있는 지원 회사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이며, 본인의 흥미와 적성, 비전을 그려 나갈 수 있는 것에 부합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이 필요합니다. 문장별로 ‘~생각합니다.’라고 본인의 견해를 언급하기 보다는 본인이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와 본인이 지원 직무에 적합한 이유를 명확하게 제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입사 후 포부에 있어서 생산관리직무를 수행하면서 지원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를 단락을 구분하여 명확하게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 구체적이고 현실 가능한 실행 계획을 설명하기 바랍니다.
                      입사 후 포부/ 장래희망 작성 방향
                      입사 후 배우고 역량을 쌓기보다는 보유 역량을 바탕으로 업무를 차질 없이 잘 수행할 것이라는 방향으로 작성합니다.

                      최근 면접
                      질문

                      리더 경험과 그 때 어려웠던 점을 말씀해 주세요

                      봉사 활동 경험을 이야기 해주세요

                      생각의 차이로 다른 사람과 갈등을 겪었던 경험이 있다면?

                      성격의 장단점을 간략히 설명해 주세요

                      팀워크를 키우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면접꿀TIPS

                      외운 것을 그대로 발표하는 것 보다는 면접관의 질문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면접관이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선을 피하는 사람은 자신감이 없고 소극적인 사람으로 보이기 쉽습니다. 면접이 진행될때에는 면접관의 눈을 피하지 않고 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슨일이든 시켜만 주시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와 같은 답변은 무색무취의 자기 취향과 주관이 없는 지원자로 보이기 쉽습니다. "자랑"으로 표현될 행동은 조심하며, 배우고자 하는 태도와 협동적인 성향을 어필한다면 면접관의 호감을 살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의 직무에 대한 여러분만의 생각을 만드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외운 팩트들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 여러분만의 인사이트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면접관들이 묻는 것도 바로 여러분의 생각이지 팩트들이 아닙니다. 즉석에서 답변을 만들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미리 회사와 직무에 대한 스스로의 생각을 정리해 놔야 합니다. 잘 정리해 놓는다면 면접에서 떨지 않고 말하기만 해도 미리 준비하지 않은 경쟁자들에 비해 훨씬 좋은 답변으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의사소통에서 말의 내용보다는 말투와 목소리가 더 큰 영향을 줍니다. 말투는 하루 이틀에 고쳐지는 영역은 아닙니다. 하지만 말을 할 때 적어도 또박또박 이야기하고 말끝을 흐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목소리에 있어서도 힘이 있게 상대방에게 전달이 되도록 조금은 천천히 이야기하면 면접장에서 안정감 있고 신뢰받을 수 있습니다. +

                      토론 면접에서는 중간중간 발표가 많이 있습니다. 한 사람씩 돌아가면서도 자주 하고 팀 대표, 전체 대표로 발표할 기회도 주어지죠. 이 발표 기회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면접관들에게 여러분이 얼마나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그것을 잘 보고할 수 있는지 어필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개인 발표 시간뿐만 아니라 팀 대표로 발표하거나 전체를 대표해서 발표할 기회가 있으면 최대한 활용해 여러분이 얼마나 논리적으로 발표를 잘할 수 있는지 어필하도록 하세요.+

                      창의 면접에서는 지원자의 논리적 사고력을 평가하기 위해 지원자의 발표 내용 중 주장, 혹은 근거를 공격하면서 논리를 흔든다. 이는 지원자가 얼마나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려는 것이기 때문에 질문을 받으면 본인의 생각을 근거와 함께 최대한 논리적으로 설명하면 된다. 그런데 많은 취준생들이 조금이라도 본인의 주장을 흔드는 질문을 받으면 당황해 감정적으로 대응하거나 논리적이지 못한 답변으로 둘러대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감점을 받을 여지가 크다. 반드시 논리적인 답변으로 대응해야 한다. 만약 답변이 생각나지 않는다면 "전 이렇게 생각했는데 말씀하신 방향으로도 생각할 수 있겠네요. 그건 입사하고 나서 열심히 배우고 고민해 보겠습니다"와 같이 조금은 능글맞게 넘어가는 모습을 보이면 감점을 피할 수 있다. 절대 감정적으로 반박해서는 안 된다!+

                      세비앙(주)
                      길 찾기

                      주소 : 경기 광주시 봉골길 164-11

                      전화번호 : 031-765-3110

                      • 대형마트
                      • 편의점
                      • 학원
                      • 주차장
                      • 주유소
                      • 지하철
                      • 은행
                      • 문화시설
                      • 관광명소
                      • 숙박
                      • 음식점
                      • 카페
                      • 병원
                      • 약국
                      기업 채용 콘텐츠 제작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