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18년차
2007년 12월 24일
42명 재직
직원 수
(2020.12 기준)
중소기업
기업형태
4,872,901억
매출액(23.12 기준)
Blue Light
Red Light
CCC-
기업의 수익창출 능력을 나타내 주는 비율로서 영업성과에 미치는 종합적인 효과를 보여줍니다.
[operating income to sales / 賣出額營業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영업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영업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매출액영업이익율이 높을 수록 좋지만 업종,
업태별로 기준이 있을 수 있어 경쟁하고 있는 기업이나 유사한 업종의 실적과 비교하는것이 좋다.
NAMU.WIKI 발췌
2020년 기준
-12.84%업종 평균대비
낮음ratio of net profit to net sales / 賣出額純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순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순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
매출액 대비 이익지표로서 마진의 개념이며, 업종과 업태에 따라 수익성이 많이 차이가 나고 기업 규모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매출액순이익율과 같은 수치는 통계청이나 산은경제연구소에서 업종과 업태 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NAMU.WIKI 발췌
2020년 기준
-8.31%업종 평균대비
낮음기업의 한 해 경영 규모 및 기업활동의 성과가 전년도에 비하여 얼마만큼 증가하였는가를 보여 주는 지표입니다.
[ Net Sales Growth Rate , 賣出額增加率 ]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기준연도 대비 비교연도 매출액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를 보여주며 산식은 다음과 같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0년 기준
-52.71%업종 평균대비
낮음[ Total Asset Growth Rate , 總資産增加率 ]
전기 대비 총자산의 증가율을 보여주는 지표다. 여기서 총자산이란 자본과 부채의 합을 의미하며, 이는 한 기업의 규모를 나타내기 때문에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분류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0년 기준
-4.30%업종 평균대비
낮음[ Operating Profit Growth Rate , 營業利益增加率 ]
전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한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를 말한다. 영업이익이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및 판매관리비를 차감한 것으로, 기업이 상품을 판매하여 벌어들인 총금액에서 상품을 생산하는 데 들어간 비용을 빼고 남은 이익을 의미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0년 기준
0%업종 평균대비
낮음기업의 재무유동성과 안전성을 나타내는 정태비율을 의미합니다.
[ debt ratio , 負債比率 ]
부채, 즉 타인자본의 의존도를 표시하며, 경영분석에서 기업의 건전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인다. 기업의 부채액은 적어도 자기자본액 이하인 것이 바람직하므로 부채비율은 1 또는 100% 이하가 이상적이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재무구조가 불건전하므로 지불능력이 문제가 된다. 이 비율의 역수(逆數)는 자본부채비율(자기자본/부채총액)이 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0년 기준
364.66%업종 평균대비
높음[ quick ratio, 當座比率 ]
경영분석에 쓰이는 관계비율의 하나로 산성시험비율이라고도 한다. 현금·예금·매출채권, 시장성 있는 유가증권 등으로 구성된 당좌자산 합계액을, 외상매입금·단기차입금 등의 유동부채 합계액으로 나누어서 얻는 비율이다. 일반적으로 이 비율이 100 % 이상이면 좋다고 한다. 당좌자산은 화폐적 자산으로 지체없이 부채에 대한 지불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NAMU.WIKI 발췌
2020년 기준
67.03%업종 평균대비
낮음
매출액 : 49억
사원수 : 42명
기업형태 : 중소기업
[정치/사회/문화] 인구 데드크로스
사망자 수가 출생아 수보다 많아지면서 인구가 자연감소하는 현상을 이르는 말
[경제/국제] 네온스완
백조가 스스로 빛을 내는 것이 불가능한 것처럼 절대 발생하지 않을 것 같은 상황이나 위협을 일컫는 금융용어
[경제/국제] 무주공산
주인 없이 비어 있는 산
최근 면접
질문
수상/입상 경력에 대해서 말해 주세요
본인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나요?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은 일이 주어졌을 경우에는 어떻게 할 것인가?
자신의 강점과 지원분야와의 연관성을 설명해 주세요
10년 후 회사에서의 자신의 모습은 어떨껏 같으세요?
면접꿀TIPS
어느 기업에서나 공통적으로 질문하는 항목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면접 빈출 항목은 충분히 대비해 가시는게 좋습니다.+
바른 자세와 당당한 목소리는 진정성과 신뢰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의 동영상 녹화기능을 활용하여 자신을 촬영해보세요.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확인하여, 자세, 표정, 목소리 톤 및 크기, 발음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요즘 워낙 취업이 어렵고 또 중요해지다 보니 각 대학들은 취업지원을 담당하는 부서나 팀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무료로 양질의 정보들을 많이 얻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학교를 통하면 실제 본인이 원하는 기업을 다니는 선배를 연결해 줘 현직자의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다. 같은 학교 출신인 선배들의 취업 비법만큼 현실적으로 도움되는 정보는 없을 것이다. 또한 각종 취업 멘토링 역시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으니 꼭 이용해 보세요! +
사람은 누구나 긴장하면 나오는 특유의 버릇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리를 떤다던가 고개를 까딱거리던가 하는 습관들이 있는데 이런 사소한 습관이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큽니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습관이지만 유형에 따라 면접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런 습관을 찾아내어 고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인성 면접에서는 여러분의 배우려는, 배울 수 있는 자세와 태도를 가장 중점적으로 파악하며 전반적인 여러분의 인상 역시 파악합니다. 인성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방법은 바로 이 '인상'을 면접관들에게 각인시키는 것이다. 앞서 우리는 자소서와 면접에서 여러분들의 존재를 알리고 또 각인시킬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었다. 그리고 그 브랜드에 맞게 스펙들을 정리해 여러분만의 스토리도 만들었다. 바로 이 면접을 위한 작업들이었다. 퍼스널 브랜드를 만든 여러분은 이미 면접의 반 이상은 준비한 것이다. 이제 할 일은 퍼스널 브랜드를 활용해 여러분을 소개할 멘트를 만드는 것이다. 퍼스널 브랜드라는 가이드라인이자 명확한 기조가 있는 자기소개 멘트는 다른 경쟁자들 사이에서 여러분을 훨씬 눈에 띄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