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일전선(주)

DAEIL ELECTRIC WIRES CO.,LTD.

  • 기업주체

    일반법인

  • 기업상세

    중소기업

  • 주요제품

    피복절연선,전력케이블,통신케이블,광케이블 제조

  • 표준산업분류

    기타 절연선 및 케이블 제조업

  • 회사소개

    • 건물 아이콘

      설립 55년차

      1970년 07월 13일

    • 사람 아이콘

      46명 재직

      직원 수
      (2019.06 기준)

    • 건물 아이콘

      중소기업

      기업형태

    • 손 아이콘

      11,417,077억

      매출액(23.12 기준)

    기본정보

    기업형태
    중소기업
    표준산업분류
    기타 절연선 및 케이블 제조업
    기업주체
    일반법인
    주요제품명
    피복절연선,전력케이블,통신케이블,광케이블 제조
    설립일
    1970년 07월 13일
    홈페이지
    종업원수
    46
    주소
    경기 안산시 단원구 목내로122번길 25
    업체명
    대일전선(주)
    전화번호
    031-491-2921
    대표자명
    박권준
    인증현황

    주요제품

    피복절연선

    전력케이블

    통신케이블

    광케이블 제조

    연혁

    2013
    • 05
      충청남도 보령시 주교면 관창리 1224-3 공장 확장 이전 준비중
    2009
    • 09
      검사설비 교류 내전압 시험기 (AC 1800kVA 12kV) 수입 설치
    • 08
      제조설비 중국 HENING 60보빈 연선기 증설
    2007
    • 09
      한전 TR CNCE-W 60㎟,325㎟ 인증시험 완료
    2005
    • 12
      한전 22.9kv FR ABC-W 50㎟*3C외4종 개발시험 완료
    • 06
      한전 22.9KV ACSR/AW-TR/OC 58㎟*1C외 3종 개발시험 완료
    2000
    • 01
      광섬유케이블 생산 공장 증축 준공(제2공장내)
    1998
    • 00
      수밀형 350. FR SN/CO-W 인증획득 광케이블 개발중
    1995
    • 06
      젤라충진형 폼스킨 인증획득(한국통신공사) CN/CV 인증획득(한국전력공사)
    1993
    • 01
      폼스킨 인증획득(한국통신공사)
    1992
    • 07
      KSC 3113외 2종 KS허가 획득
    • 02
      한국전력공사 알루미늄피복 강심알루미늄연선 및 절연전선 개발
    1989
    • 12
      우량 중소기업 선정(기업은행 청량리 지점)
    1987
    • 05
      한국전력공사 인입용비닐절연전선 개발
    1986
    • 05
      한국전력공사 고압, 특고압, 강심알루미늄절연전선 개발
    • 05
      ACSR-OC 케이블 납품 등록
    1985
    • 12
      유망중소기업 선정(중소기업 진흥공단)/수출입 허가 획득
    1983
    • 05
      대일전선 공업사로 창립 발족
    • 04
      경기도 시흥군 군자면 목내리 394-3 소재의 제2공장 인수
    1981
    • 12
      통신케이블 생산공장 준공확장
    1980
    • 10
      한국전기통신공사로부터 통신케이블 시작품 승인
    • 02
      경기도 시흥군 군자면 목내리 395-2 공장이전 신축확장
    • 02
      반월공단내로 이전 시설확충
    1970
    • 09
      조달청, 철도청, 한국전력공사, 한국통신공사에 입찰자격 획득
    • 07
      대일전선공업사를 기구 개편하여 대일전선(주)로 법인체 설립
    • 05
      전기용 연동선외 3종 KS 표시허가 획득, 대일전선(주)로 법인체 구성
    • 05
      조달청 한국전력 체신부 입찰 자격
    1967
    • 12
      한국 전선공업 협동조합 가입
    1953
    • 04
      고 박창욱 회장 서울시 장충동에서 대일전선공업사 창립
    펼쳐보기

    평가등급

    Blue Light

    Red Light

    • 위험
    • 주의
    • 양호
    • 상위
    • 최상위

    BBB+

    재무 현황

    수익성

    기업의 수익창출 능력을 나타내 주는 비율로서 영업성과에 미치는 종합적인 효과를 보여줍니다.

    매출액 영업이익율

    [operating income to sales / 賣出額營業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영업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영업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매출액영업이익율이 높을 수록 좋지만 업종, 업태별로 기준이 있을 수 있어 경쟁하고 있는 기업이나 유사한 업종의 실적과 비교하는것이 좋다.

    NAMU.WIKI 발췌

    2019년 기준

    4.23%

    업종 평균대비

    높음
      매출액 순이익율

      ratio of net profit to net sales / 賣出額純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순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순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

      매출액 대비 이익지표로서 마진의 개념이며, 업종과 업태에 따라 수익성이 많이 차이가 나고 기업 규모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매출액순이익율과 같은 수치는 통계청이나 산은경제연구소에서 업종과 업태 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NAMU.WIKI 발췌

      2019년 기준

      2.39%

      업종 평균대비

      높음
        자기자본이익률

        기업이 자기자본(주주지분)을 활용해 1년간 얼마를 벌어들였는가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수익성 지표로 경영효율성을 표시해 준다. ROE가 타 기업들보다 낮으면 경영진이 무능하거나 그 업종이 불황이라는 뜻이 된다.

        NAMU.WIKI 발췌

        2019년 기준

        4.76%

        업종 평균대비

        높음

          성장성

          기업의 한 해 경영 규모 및 기업활동의 성과가 전년도에 비하여 얼마만큼 증가하였는가를 보여 주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

          [ Net Sales Growth Rate , 賣出額增加率 ]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기준연도 대비 비교연도 매출액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를 보여주며 산식은 다음과 같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19년 기준

          -45.45%

          업종 평균대비

          낮음
            자산 증가율

            [ Total Asset Growth Rate , 總資産增加率 ]
            전기 대비 총자산의 증가율을 보여주는 지표다. 여기서 총자산이란 자본과 부채의 합을 의미하며, 이는 한 기업의 규모를 나타내기 때문에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분류된다.

            총자산증가율(%)={(당기말 총자산*-전기말 총자산)/전기말 총자산}*100 (* 총자산=자본+부채)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19년 기준

            -3.19%

            업종 평균대비

            높음
              영업이익증가율

              [ Operating Profit Growth Rate , 營業利益增加率 ]
              전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한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를 말한다. 영업이익이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및 판매관리비를 차감한 것으로, 기업이 상품을 판매하여 벌어들인 총금액에서 상품을 생산하는 데 들어간 비용을 빼고 남은 이익을 의미한다.

              영업이익증가율= {(현 회계연도 영업이익-전 회계연도 영업이익)/전 회계연도 영업이익}*100 (영업이익= 매출액-매출원가-판매관리비)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19년 기준

              -82.31%

              업종 평균대비

              낮음

                안정성

                기업의 재무유동성과 안전성을 나타내는 정태비율을 의미합니다.

                부채비율

                [ debt ratio , 負債比率 ]
                부채, 즉 타인자본의 의존도를 표시하며, 경영분석에서 기업의 건전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인다. 기업의 부채액은 적어도 자기자본액 이하인 것이 바람직하므로 부채비율은 1 또는 100% 이하가 이상적이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재무구조가 불건전하므로 지불능력이 문제가 된다. 이 비율의 역수(逆數)는 자본부채비율(자기자본/부채총액)이 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19년 기준

                46.81%

                업종 평균대비

                높음
                  당좌비율

                  [ quick ratio, 當座比率 ]
                  경영분석에 쓰이는 관계비율의 하나로 산성시험비율이라고도 한다. 현금·예금·매출채권, 시장성 있는 유가증권 등으로 구성된 당좌자산 합계액을, 외상매입금·단기차입금 등의 유동부채 합계액으로 나누어서 얻는 비율이다. 일반적으로 이 비율이 100 % 이상이면 좋다고 한다. 당좌자산은 화폐적 자산으로 지체없이 부채에 대한 지불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좌비율(%) = (당좌자산÷유동부채) * 100

                  NAMU.WIKI 발췌

                  2019년 기준

                  54.97%

                  업종 평균대비

                  낮음

                    규모형태

                      매출액 : 114억

                      사원수 : 46명

                      기업형태 : 중소기업

                      취업시사상식

                      [정치/사회/문화] 헝거마케팅

                      한정된 물량만 판매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더욱 자극시키는 마케팅 기법

                      [경제/국제] 넛크래커

                      한국 경제가 선진국에 비해서는 기술과 품질 경쟁에서, 후발 개발도상국에 비해서는 가격 경쟁에서 밀리는 현상

                      [정보통신/과학/스포츠] 클릭티비즘

                      ‘클릭(Click)’과 ‘행동주의(Activism)’의 합성어

                      자기소개서 작성법

                      사회복지사 유사경험 작성법 및 피해야 할 내용
                      개인적 자기계발 목적 (학점/학업, 자격증 취득 등) 사례는 생략을 권장합니다. 유사 경험이 있다면 프로그램 기획 사례에 대해서 작성을 추천합니다. 사회복지사로서 프로그램 기획력을 어필하기에 적합합니다. 다만, 대상자의 니즈를 어떻게 파악하여 프로그램 구성을 어떤 식으로 적용하였는지 기획 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어필하시면 좋겠습니다.
                      지원동기 작성 가이드
                      두괄식 강조로 지원 동기에 대한 내용을 첫 문장에 먼저 언급한 뒤, 관련 설명이나 경험 사례를 뒷받침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회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작성해 보자.
                      시대의 흐름에 지원 회사가 중심에 있음을 알리고, 지원 회사를 지원한 이유를 명확하게 설명하면 좋겠습니다. 이러한 중심에 있는 지원 회사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이며, 본인의 흥미와 적성, 비전을 그려 나갈 수 있는 것에 부합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이 필요합니다. 문장별로 ‘~생각합니다.’라고 본인의 견해를 언급하기 보다는 본인이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와 본인이 지원 직무에 적합한 이유를 명확하게 제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입사 후 포부에 있어서 생산관리직무를 수행하면서 지원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를 단락을 구분하여 명확하게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 구체적이고 현실 가능한 실행 계획을 설명하기 바랍니다.

                      최근 면접
                      질문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제일 존경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이 있다면?

                      회사에서 본인의 최종 목표 / 입사 후 포부가 있다면?

                      졸업 년도가 늦은 이유가 어떻게 되나요?(휴학 등의 이유)

                      삶의 목표, 신념, 좌우명이 있다면?

                      전공 학점 보다 비전공 학점수가 높은 이유가 있다면?

                      면접꿀TIPS

                      회사 채용 홈페이지, 기업 소개 홈페이지를 활용한다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는 취준생들을 위한 기본적인 정보들이 들어있다. 핵심가치, 인재상, 직무 소개 등 취준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이 많이 있는데 가장 먼저 이 정보들을 공부해야 한다. 그다음으로는 기업 홈페이지를 들어가 연혁, 사업 현황, 철학 등을 학습하면 된다. 아래는 SK텔레콤 홈페이지의 예시이다. 지원한 기업 홈페이지 구석구석을 뒤져 정보를 수집하자!+

                      인성 면접에서는 여러분의 배우려는, 배울 수 있는 자세와 태도를 가장 중점적으로 파악하며 전반적인 여러분의 인상 역시 파악합니다. 인성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방법은 바로 이 '인상'을 면접관들에게 각인시키는 것이다. 앞서 우리는 자소서와 면접에서 여러분들의 존재를 알리고 또 각인시킬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었다. 그리고 그 브랜드에 맞게 스펙들을 정리해 여러분만의 스토리도 만들었다. 바로 이 면접을 위한 작업들이었다. 퍼스널 브랜드를 만든 여러분은 이미 면접의 반 이상은 준비한 것이다. 이제 할 일은 퍼스널 브랜드를 활용해 여러분을 소개할 멘트를 만드는 것이다. 퍼스널 브랜드라는 가이드라인이자 명확한 기조가 있는 자기소개 멘트는 다른 경쟁자들 사이에서 여러분을 훨씬 눈에 띄게 할 것이다.+

                      답변을 깔끔하게 만들 수 있는 분들이 보너스 점수를 받기 위해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상사가 어려운 일을 당신에게 준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라는 질문이 나왔다고 합시다. 뜬금없어 보이지만, 어떻게 대답하는지를 보면 답변자의 사고의 깊이를 측정할 수 있는 그런 예시 문항류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밤을 새서라도 하겠습니다" 등등 말이죠. 단편적인 대답입니다. "중요성와 시급성을 고려해 어려운 일을 처리하겠습니다. 중요하고 시급한 일이라면 모르는 것을 바로 인정하고 사수의 도움을 구해 해결하겠습니다. 하지만 중요하되 시급하지 않은 일이라면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고민한 이후 사수의 도움을 받아 수정하는 방향으로 해보겠습니다." 이렇듯 약간의 조건만 추가해도 훨씬 깊이 있는 답변을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

                      요즘 우리기업은 직무와 회사를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을 내보내고 있습니다. 다양한 직무와 전공들을 가진 직원들의 브이로그 영상도 올리고 있구요. 이 영상들은 기업 홍보를 목적으로 제작된 영상인 만큼 꽤나 유용한 정보들을 많이 주는데 본인의 직무와 회사에 맞는 영상을 찾아보면 재미도 있고 유용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 꼭 찾아보는 것을 권해드려요. +

                      창의 면접에서는 논리적인 사고력이 어느 정도 있는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 등을 평가한다. 다시 말해, 논리적인 사고 능력을 키우고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하면 되는 것이다. 논리적인 사고력이란 자신의 생각을 객관적이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근거들로 뒷받침해 주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여러분의 생각을 근거들을 통해 하나의 주장으로 만들어 내는 연습을 하면 되는 것이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회사에서 실제 고민하고 있을 것 같은 주제들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정리하고 그 근거들을 미리 학습해 놓으면 창의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대일전선(주)
                      길 찾기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목내로122번길 25

                      전화번호 : 031-491-2921

                      • 대형마트
                      • 편의점
                      • 학원
                      • 주차장
                      • 주유소
                      • 지하철
                      • 은행
                      • 문화시설
                      • 관광명소
                      • 숙박
                      • 음식점
                      • 카페
                      • 병원
                      • 약국
                      기업 채용 콘텐츠 제작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