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어인프라

Core Infra Co.,Ltd.

  • 기업주체

    일반법인

  • 기업상세

    중소기업

  • 주요제품

    컴퓨터,통신장비 수리,도소매/정보통신공사

  • 표준산업분류

    통신장비 수리업

  • 회사소개

    • 건물 아이콘

      설립 12년차

      2013년 01월 31일

    • 사람 아이콘

      60명 재직

      직원 수
      (2024.12 기준)

    • 건물 아이콘

      중소기업

      기업형태

    • 손 아이콘

      16,662,585억

      매출액(2024.12 기준)

    기본정보

    기업형태
    중소기업
    표준산업분류
    통신장비 수리업
    기업주체
    일반법인
    주요제품명
    컴퓨터,통신장비 수리,도소매/정보통신공사
    설립일
    2013년 01월 31일
    홈페이지
    www.coreinfra.co.kr
    종업원수
    60
    주소
    경기 의왕시 이미로 40, 씨동 씨904호, 씨905호 (포일동,인덕원아이티밸리)
    업체명
    (주)코어인프라
    전화번호
    070-7730-5017
    대표자명
    김정훈
    인증현황

    주요제품

    컴퓨터

    통신장비 수리

    도소매/정보통신공사

    연혁

    2016
    • 01
      본점을 경기도 의왕시 이미로40, 인덕원IT밸리 C동 904,905호 소재로 이전
    2014
    • 03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2013
    • 12
      정보통신공사업 취득
    • 10
      자본금을 150백만원으로 증자
    • 07
      주주 변동 (마철현으로부터 김상훈이 주식 5,000주 양수)
    • 07
      본점을 안양시 동안구 부림로182, 청용빌딩 가동 2층 소재로 이전
    • 03
      20여개 유지보수 사이트 계약(네트워크 L4장비)
    • 02
      통신장비 등의 도소매업 및 유지보수업을 목적으로 대표이사 김정훈에 의해 (주)코어인프라 설립
    • 01
      통신장비 등의 도소매업 및 유지보수업을 목적으로 대표이사 김정훈에 의해 (주)코어인프라 설립
    펼쳐보기

    평가등급

    Blue Light

    Red Light

    • 위험
    • 주의
    • 양호
    • 상위
    • 최상위

    BB+

    재무 현황

    수익성

    기업의 수익창출 능력을 나타내 주는 비율로서 영업성과에 미치는 종합적인 효과를 보여줍니다.

    매출액 영업이익율

    [operating income to sales / 賣出額營業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영업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영업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매출액영업이익율이 높을 수록 좋지만 업종, 업태별로 기준이 있을 수 있어 경쟁하고 있는 기업이나 유사한 업종의 실적과 비교하는것이 좋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0.26%

    업종 평균대비

    높음
      매출액 순이익율

      ratio of net profit to net sales / 賣出額純利益率
      매출액에 대한 순이익의 비율을 말한다. 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때 자산이나 매출규모가 큰 기업은 당연히 중소기업보다 많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무분석을 할때 수익성비율인 매출액순이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비교할때 도움이 된다.

      매출액 대비 이익지표로서 마진의 개념이며, 업종과 업태에 따라 수익성이 많이 차이가 나고 기업 규모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매출액순이익율과 같은 수치는 통계청이나 산은경제연구소에서 업종과 업태 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0.66%

      업종 평균대비

      낮음
        자기자본이익률

        기업이 자기자본(주주지분)을 활용해 1년간 얼마를 벌어들였는가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수익성 지표로 경영효율성을 표시해 준다. ROE가 타 기업들보다 낮으면 경영진이 무능하거나 그 업종이 불황이라는 뜻이 된다.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1.74%

        업종 평균대비

        높음

          성장성

          기업의 한 해 경영 규모 및 기업활동의 성과가 전년도에 비하여 얼마만큼 증가하였는가를 보여 주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

          [ Net Sales Growth Rate , 賣出額增加率 ]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기준연도 대비 비교연도 매출액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를 보여주며 산식은 다음과 같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19.93%

          업종 평균대비

          낮음
            자산 증가율

            [ Total Asset Growth Rate , 總資産增加率 ]
            전기 대비 총자산의 증가율을 보여주는 지표다. 여기서 총자산이란 자본과 부채의 합을 의미하며, 이는 한 기업의 규모를 나타내기 때문에 기업의 성장성 지표 중 하나로 분류된다.

            총자산증가율(%)={(당기말 총자산*-전기말 총자산)/전기말 총자산}*100 (* 총자산=자본+부채)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17.75%

            업종 평균대비

            낮음
              영업이익증가율

              [ Operating Profit Growth Rate , 營業利益增加率 ]
              전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한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를 말한다. 영업이익이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및 판매관리비를 차감한 것으로, 기업이 상품을 판매하여 벌어들인 총금액에서 상품을 생산하는 데 들어간 비용을 빼고 남은 이익을 의미한다.

              영업이익증가율= {(현 회계연도 영업이익-전 회계연도 영업이익)/전 회계연도 영업이익}*100 (영업이익= 매출액-매출원가-판매관리비)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57.50%

              업종 평균대비

              낮음

                안정성

                기업의 재무유동성과 안전성을 나타내는 정태비율을 의미합니다.

                부채비율

                [ debt ratio , 負債比率 ]
                부채, 즉 타인자본의 의존도를 표시하며, 경영분석에서 기업의 건전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인다. 기업의 부채액은 적어도 자기자본액 이하인 것이 바람직하므로 부채비율은 1 또는 100% 이하가 이상적이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재무구조가 불건전하므로 지불능력이 문제가 된다. 이 비율의 역수(逆數)는 자본부채비율(자기자본/부채총액)이 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4년 기준

                100.06%

                업종 평균대비

                낮음
                  당좌비율

                  [ quick ratio, 當座比率 ]
                  경영분석에 쓰이는 관계비율의 하나로 산성시험비율이라고도 한다. 현금·예금·매출채권, 시장성 있는 유가증권 등으로 구성된 당좌자산 합계액을, 외상매입금·단기차입금 등의 유동부채 합계액으로 나누어서 얻는 비율이다. 일반적으로 이 비율이 100 % 이상이면 좋다고 한다. 당좌자산은 화폐적 자산으로 지체없이 부채에 대한 지불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좌비율(%) = (당좌자산÷유동부채) * 100

                  NAMU.WIKI 발췌

                  2024년 기준

                  173.75%

                  업종 평균대비

                  높음

                    규모형태

                      매출액 : 167억

                      사원수 : 60명

                      기업형태 : 중소기업

                      취업시사상식

                      [경제/국제] BNPL

                      무이자로 할부 결제를 하는 방식의 서비스

                      [정보통신/과학/스포츠] 집단면역

                      집단 내 구성원 상당수가 전염병에 대한 면역을 갖게 되면 그 집단 전체가 면역을 가진 것처럼 보이는 현상

                      [정치/사회/문화] 린치핀

                      외교적으로 ‘공동의 정책 목표를 달성하는 데 꼭 필요한 동반자’라는 의미

                      자기소개서 작성법

                      기업에 대한 지원 동기와 직무를 적어보자.
                      지원동기는 기관에 대한 동기와 직무에 대한 동기를 적습니다. 어떤 선택 기준을 가지고 있는지 서두에 언급해 주세요 내가 어떤 자세로 임하고자 하였는지, 어떻게 역량을 발휘하고 개발하고자 하였는지에 대한 경험 일화를 보여주시면 좋겠습니다. 지원하려는 기관이 있다면 해당 기관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보세요. 내가 생각하는 기준에 부합하는 기관인지, 구체적으로 무엇을 통해(무엇을 근거로) 부합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지 등 구체적인 이야기를 담아보세요.
                      학교생활 및 전공분야를 통해 차별화 작성하기.
                      다른 지원자와 차별되는 점을 중점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지원하시는 기업과 업무에서 전공을 통해 어떤 구체적인 업무를 하실 수 있으신지, 지원기업의 ***사업과 관련하여 ***을 이용한 마케팅을 구상해봤다.***으로 더욱 효과적인 수단이 될 것이며 나는 ** 프로그램 , 툴, 자격증, **관련 실제 일경험의 역량을 가지고 있다 등 담당자로서 할 수 있는 일을 연관지어 어필하시는 것이 더욱 좋겠습니다. 또한 다양한 봉사활동이라는 열거식의 직성보다는 실제 어떤 업무를 했는지 작성해주시면 좋습니다. 특히 업무중에서 장애인 관련된 업무사례들를 적으시고 그 직무에 있어서 어떤 능력을 발휘하고 조직내에서 어떤 평가를 받았는지 지원직무와 연관하여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각 항목마다 지원하시는 직무와 역량을 생각하시고 그것을 바탕으로 역량과 적성, 흥미, 가치관, 태도 등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을 배웠다. 흥미로웠다 보다는' ***을 듣고, **을 통해서 **업무에 관심이 생겨 ***활동에 참여해봤다. ***업무에 이용해봤다. 이로써 **함을 알게되었고 입사후 **사업과 관련하여 ***을 ***하게 하겠다'로 지원직무의 담당자로서 난 그 역량을 갖추고 있다의 어필이 필요합니다.
                      지원하게 된 동기와 구성원으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를 작성해 보자.
                      지원동기와 이루고 싶은 목표가 명확하게 전달해 주세요. 그리고 본인의 역량에 대한 언급도 같이 넣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지원동기와 이루고 싶은 목표 두 단락으로 구성을 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000`라는 기업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 ‘000’ 기업에 대한 매력은 무엇인지, 본인이 지원 회사에 관심 갖게 된 계기 명확하게 드러나야 합니다. 동종업계중에서도 000를 선택한 이유가 명확해야 합니다. 이유에는 호감, 목표, 가치관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원 회사를 선택한 이유를 명확하게 제시한 후, 지원 회사에서 본인의 역량을 가지고, 지원 직무를 수행 가능함을 알려야 합니다. 이와 연결하여 본인이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를 지원 직무를 통해 수행을 하고, 회사에서 더욱 발전된 본인의 경력개발계획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최근 면접
                      질문

                      본인이 체험한 글로벌 경험 중에서 대표적인 몇 가지만 예를 들어 보세요

                      우리 회사와 경쟁사(국내외) 등을 비교해 본다면?

                      수상/입상 경력에 대해서 말해 주세요

                      지원자를 해당 직무에 적합한 인재라고 판단할 수 있는 근거를 몇 가지만 말해보세요

                      살면서 가장 힘들었던 때는 언제인가요? (또한 극복한 방법에 대해서)

                      면접꿀TIPS

                      여러분들의 약점이 드러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지원자들 모두에게는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스스로 인정하고, 보완하고자 했던 노력을 말한다면 오히려 면접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겁니다.+

                      자기소개서에서는 적극적이고 활발한 사람이라고 써져있는데 면접장에서 자기소개를 할 때에는 기가 죽어서 제가 낯을 가리지만 침착하고 꼼꼼한 사람이라고 이야기를 하면 정말 망하는 겁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했던 내용과 뒤에 얘기하던 내용이 조금만 압박 질문을 해도 달라지게 되면 면접관도 실망하게 됩니다.+

                      질문에 관한 답이 바로 떠오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내가 잘 모르는 질문을 받았을 때 면접자들은 혼란에 빠져서 횡설수설하는 경우가 엄청 많습니다. 면접장에서 모든 걸 다 알아야 할 필요 없습니다. 부족하더라도 그냥 그 부분은 제가 잘 모르는 부분입니다. 입사한 이후 직무에 필요하다면 더 공부해서 다시 한번 대답할 기회를 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이야기하고 넘어가는 게 좋습니다. 모른다고 인정하는 것이 적어도 긴장해서 횡설수설하는 것보다는 더 면접장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것입니다. +

                      요즘 워낙 취업이 어렵고 또 중요해지다 보니 각 대학들은 취업지원을 담당하는 부서나 팀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무료로 양질의 정보들을 많이 얻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학교를 통하면 실제 본인이 원하는 기업을 다니는 선배를 연결해 줘 현직자의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다. 같은 학교 출신인 선배들의 취업 비법만큼 현실적으로 도움되는 정보는 없을 것이다. 또한 각종 취업 멘토링 역시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으니 꼭 이용해 보세요! +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인상 즉, 이미지입니다. 그런데 만약 면접장에서 지나치게 절실한 모습을 보인다거나, 지나치게 굽신 거리는 모습을 보이면 어떻게 될까요? 면접장에서 만큼은 자신 있게! 가슴 당당히 펴고 '나 안 뽑으면 니들이 손해지'하는 생각으로 굽히지 말고 자신감 있게 면접을 치르고 오자! 자신감 있고 당당한 모습이 여러분의 긍정적 이미지를 강화해 최종 면접에서 특히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코어인프라
                      길 찾기

                      주소 : 경기 의왕시 이미로 40, 씨동 씨904호, 씨905호 (포일동,인덕원아이티밸리)

                      전화번호 : 070-7730-5017

                      • 대형마트
                      • 편의점
                      • 학원
                      • 주차장
                      • 주유소
                      • 지하철
                      • 은행
                      • 문화시설
                      • 관광명소
                      • 숙박
                      • 음식점
                      • 카페
                      • 병원
                      • 약국
                      기업 채용 콘텐츠 제작 신청하기